"오~JK" 방탄소년단 정국, 천재적 컨셉추얼 장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1.27 06:47 / 조회 : 244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천재적인 컨셉추얼 장인 면모로 '꾹감독' 매력을 빛냈다.

방탄소년단은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Special 8 Photo-Folio Reaction Film #1' 스페셜 8 포토 폴리오 리액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단체 또는 개인으로 선보인 화보의 일부를 감상하며 리액션하는 모습이 담겼다.

image
골든 클로젯 필름(G.C.F) 영상 감독으로 유명한 정국은 개인 화보에서 'RGB'의 새로운 해석 능력을 선보여 멤버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각성하는 뱀파이어를 재해석해 전세계 팬심을 뒤흔들었던 정국의 화보가 가장 먼저 소개된 가운데, 등장하자마자 "오~잘나왔다" "되게 컨셉추얼하게 찍었구나" "좋은데 드라큘라" 등 멤버들의 환호성이 이어졌다.

리더 RM은 "RGB 키워드도 직접 갖고 왔다는 얘기를 들었어요"라고 물었고 정국은 "맞습니다"라며 대답했다. 이에 RM은 "천잰데?"라며 정국이 새롭게 창조한 구성력에 놀라움과 감탄을 나타냈다.

정국은 "RGB가 보통 블루 그레이 레드잖아요. 근데 이건 블랙 그레이 레드로 콘셉트를 잡았다"라고 자신만이 재탄생 시킨 새로운 RGB 키워드에 대해 구체적이게 설명했다. 정국의 대답에 멤버들은 "괜찮은데? 오 ~JK"라고 칭찬을 쏟아냈다.

image
image
RM은 "어디서 영감을 받았어요?"라며 추가 질문을 했고, 정국은 "어두운 무채색을 좋아하기도 하고 '컨셉추얼' 한 것이 뭐 있을까?' 생각하다 보니까 진짜 콘셉트 같은 것에 가장 적합한 것 같아서 (RGB를) 고르게 되었던 것 같아요"라고 밝혔다.

지난 8월 정국은 '스페셜 8 포토-폴리오(Special 8 Photo-Folio)', Me, Myself, and Jung Kook 'Time Difference' 개인 화보집을 발매했다. 정국의 개인 화보집은 발매 당일 위버스샵 미국에서 1분 만에 품절되는 초강력 인기를 나타냈다.

정국의 개인 화보집은 위버스샵 글로벌에서도 곧이어 5분 만에 품절됐고, 2차 판매가 진행된 후 약 20분 만에 위버스샵 글로벌에서 또 한번 품절 사태가 벌어지는 등 폭발적인 흥행 인기와 초특급 '정국 파워'를 보여줬다.

'스페셜 8 포토-폴리오(Special 8 Photo-Folio)', Me, Myself, and Jung Kook 'Time Difference'는 자체 영상 제작 및 사진 콘텐츠 '골든 클로젯 필름'(G.C.F), '골든 클로젯 픽처'(G.C.P)의 '꾹감독'으로 활약해 온 정국이 기획부터 콘셉트, 의상, 소품 등 전반적인 분야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유니크한 감성과 개성을 담아낸 개인 화보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