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주혁, 오늘 사망 5주기..우리의 정겨운 '구탱이형'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10.30 08:34
  • 글자크기조절
image
故 배우 김주혁 빈소가 31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아산병원에 마련돼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배우 고(故) 김주혁이 세상을 떠나고 5년이 흘렀다.

김주혁은 지난 2017년 10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타고 있던 차량 사고로 사망햤다. 당시 그의 나이는 45세였다.


경찰에 따르면 김주혁이 운전하던 차량은 당시 삼성동 한 도로에서 다른 차량과 충돌했다. 사고 후 병원으로 이송됐던 김주혁은 끝내 숨을 거뒀다. 사망 후 김주혁은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 가족 납골묘에 안치됐다.

김주혁은 배우 고 김무생의 아들로, 1998년 S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그는 영화 'YMCA 야구단' '광식이 동생 광태' '아내가 결혼했다' '적과의 동침' '비밀은 없다' '공조' '독전' 등과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구암 허준' '아르곤' 등에 출연했다.

특히 그는 KBS 2TV 예능 '1박 2일 시즌3'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불운의 아이콘', '구탱이형' 등 다양한 별명을 만들어 내는 등 큰 활약으로 프로그램 화제성을 올리는 데에 일조했다. 이에 김주혁은 2015년 KBS 연예대상 버라이티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 상을 수상했다.


한편 최근 배우 한정수는 김주혁의 5주기를 앞두고 묘소를 찾았다. 그는 "올해는 30일에 일이 있어서 어제 주혁이한테 다녀왔네요. 주혁아 늘 고맙다"라며 고인을 추억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