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승관, '스포티파이 싱글즈' 통해 해리 스타일스 'As It Was' 커버곡 발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9.30 09:35 / 조회 : 1167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메인 보컬 승관이 '스포티파이 싱글즈'를 통해 해리 스타일스 'As It Was' 커버곡을 발표한다.

승관은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를 통해 글로벌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As It Was' 커버곡을 9월 30일(한국시간) 오후 1시에 공개한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만의 독점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승관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커버한 해리 스타일스의 'As It Was'는 스포티파이가 지난 6월 발표한 'Songs of Summer(송즈 오브 썸머)' 플레이리스트에서도 조명을 받았으며, 8월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약 5.4억 회에 달하는 누적 스트리밍을 기록한 인기곡이다.

승관은 이번 커버곡을 스포티파이의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을 통해 공개함과 동시에, 전 세계 K팝 팬들을 위한 스포티파이 글로벌 K팝 전용 사이트 'K-Pop ON! Track(K팝 온 트랙)' 영상 인터뷰를 통해 근황을 전할 예정이다.

승관은 해당 인터뷰에서 이번 커버곡 'As It Was'의 뮤직비디오에 대한 본인만의 해석을 전할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커리어와 그룹 세븐틴의 향후 계획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팬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승관은 "평소에 자주 선보였던 장르와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느낌의 곡을 커버하는 것을 즐기는 만큼, 이번 '스포티파이 싱글즈'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몇 달간 눈여겨본 해리 스타일스의 'As It Was'를 커버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글로벌 팝송의 커버곡을 기다려온 캐럿(CARAT, 팬클럽명)들이 많은데 이번 커버곡을 다 함께 즐겨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스포티파이 싱글즈'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해왔다. 일례로 지난 3월에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스포티파이의 EQUAL 캠페인과 해당 프로그램을 결합해 선미의 신곡 'Oh Sorry Ya'를 독점 선보였다.

또한 2021년 11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발표한 'Spotify Singles: Holiday Collection'에는 이하이가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아시아 지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참여해 'For You'를 재해석한 새로운 버전의 곡이 독점 공개된 바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