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2'→'한산', 흥행작에는 박지환이 있다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8.18 10:50 / 조회 : 12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한산: 용의 출현' 스틸컷
image
사진='범죄도시2' 스틸컷
배우 박지환이 '범죄도시2'에 이어 '한산: 용의 출현'까지, 연이은 작품 흥행과 함께 화제의 중심에 우뚝 섰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으로, 박지환을 비롯해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조재윤 등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의 이야기가 어우러져 대한민국 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인 영화로 연일 호평을 이끌어낸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전부터 높은 사전 예매율로 뜨겁게 관심을 받는가 하면, 개봉 이후에는 높은 평점을 유지, 17일 기준 631만 관객을 돌파했다.

그 가운데 극중 '나대용'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박지환이 관객들의 시선을 싹쓸이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대용'은 조선의 운명이 달린 거북선을 설계한 장수로, 어떻게든 이순신 장군(박해일 분)을 도와 조선의 승리를 이끌어내겠다는 일념으로 완벽한 거북선을 탄생시키는 인물. 박지환은 웃음기를 싹 뺀 연기와 함께 작품에 무게감을 더하며 진중한 매력을 발했고, 등장마다 소름을 선사하며 든든한 존재감으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박지환은 자신만의 색채로 '나대용' 캐릭터를 그려내며 이순신 장군을 향한 신뢰, 나라를 지키겠다는 굳은 의지, 긴박한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장군의 기개 등 인물의 복합적인 감정과 매력들을 디테일하게 전달하며 관객들을 전율케 했다. 특히 절체절명의 순간 박지환의 등장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이렇듯 영화 '범죄도시2'의 흥행 이후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속 '나대용' 역을 통해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명품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박지환은 tvN 예능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에 출연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