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스타' 이승우 인터뷰 한다... 스포츠 진로체험 아카데미 오픈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2.08.08 18:02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츠 진로 체험 아카데미 ‘알아두면 쓸모있는 미디어 JOB학사전'./ 사진=풋볼팬타지움 제공
K리그의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 이승우(수원FC)를 직접 인터뷰하고 기사도 작성할 수 있다?

대한축구협회(KFA) 풋볼팬타지움이 스포츠 진로를 꿈꾸고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해 스포츠 진로 체험 아카데미 '알아두면 쓸모있는 미디어 JOB학사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스포츠 진로 체험 아카데미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8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스포츠 미디어 특집으로 해설위원과 기자 등 현직에서 활동 중인 분들을 강사로 초빙해 강의와 실습, Q&A 시간을 가지며 스포츠 미디어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풋볼팬타지움은 "특히 유럽에서 K리그로 전격 복귀해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이승우 선수가 소속된 수원FC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것뿐 아니라, 이승우 선수를 직접 인터뷰도 하고 기사도 작성해보는 좋은 기회가 더해진다"고 전했다.

스포츠 미디어 전문가 류청 편집장(히든K), 송영주 해설위원, 홍재민 편집장(전 포포투), 송지훈 기자(중앙일보)가 스포츠 진로를 꿈꾸는 이들에게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강의를 들려주고자 합류했다. 강의는 서울월드컵경기장 풋볼팬타지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에게는 미래의 스포츠 미디어 종사자의 꿈을 응원하는 의미로 수료증, 국가대표 의류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2017년 3월 개관 이후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산업 진로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풋볼팬타지움은 서울시교육청이 인증한 우수배움터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