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헤이즈 "3년만 정규앨범 기쁘고 행복..욕심이 더 생겼어요"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6.30 14: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피네이션


가수 헤이즈(Heize)가 2번째 정규앨범 'Undo'로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헤이즈는 30일 오후 2시 컴백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헤이즈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번째 정규앨범 'Undo'를 발매한다. 헤이즈의 정규앨범은 지난 2019년 3월 발매한 'She's Fine' 이후 3년 만이다.


이날 헤이즈는 "건강 때문에 걱정을 끼쳐드리지 않게 하기 위해 건강 회복도 열심히 하고 앨범 작업도 열심히 했다"라며 "3년 만의 정규앨범이다. 정규라는 타이틀이 붙으면 느낌이 더 무겁게 와닿는데 나도 여태 냈던 미니앨범 중에 몇곡을 내서 정규로 낼수 있었지만 좀더 내가 정규라는 타이틀을 달고 관통하는 주제를 담을 시기가 올거라 믿고 기다렸다. 그때가 다행히 찾아와서 정규앨범을 낼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헤이즈는 "이번에는 좀더 욕심이 생겼다"라며 "콘텐츠나 방송을 다 해보자고 생각하고 곡별 트랙 비디오도 찍었다"라고 기대감을 더했다.

'Undo'는 '돌아가 보고픈 그때 그 순간, 돌아갈 수 없는 그때 그 순간'에 대한 완성도 높은 총 10곡을 담고 있다. 시간이라는 키워드를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내 리스너들에게 풍성한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타이틀 곡 '없었던 일로'는 이별 후에 이전의 시간을 '없었던 일로' 하겠다는 다짐 같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헤이즈는 아픔과 그리움이 아닌 후련함이라는 감정에 집중했다. 그간 다양한 이별 소재의 곡으로 사랑 받은 '이별 장인' 헤이즈가 이번 '없었던 일로'에서는 또 다른 공감대를 자아낸다.

image
/사진제공=피네이션


앨범에는 이를 비롯해 '어쩌면 우리'(Feat. 죠지), 'I Don't Lie'(Feat. 기리보이), '도둑놈'(Feat. 민니 of (여자)아이들), '거리마다'(Feat. I.M of 몬스타엑스), 'Love is 홀로', '널 만나고', '슈퍼카', '여행자', 'About Time' 등 10개 트랙이 서로 다른 이야기와 이미지로 구성돼 있다. 헤이즈는 연주곡인 'About Time'을 제외한 9곡의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가장 헤이즈스러운 앨범을 완성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