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22년 ESG경영 선포

채준 기자 / 입력 : 2022.05.22 14: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 '2022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20일 개최했다.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은 이삼걸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현재 운영 중인 ESG 사업소개, 이해관계자 및 ESG 각 부문별 전문가 제언, ESG 비전 체계 발표와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 됐다.


이날 강원랜드는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친환경 리조트 선도기업(E), 함께 성장하는 기업(S), 신뢰받는 기업(G)을 골자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확산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밝혔다.

이를 위해 강원랜드는 리조트 내 폐갱내수 재사용, 동애등에를 이용한 음식 폐기물 업사이클링 등 친환경 선순환 리조트 구현을 꾀하고,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등을 통한 유망기업 유치로 폐광지역 내 든든한 일자리도 창출한다. 아울러, 투명한 지배구조 구축을 위한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확대와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이삼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남다른 설립배경과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이날 선포식 행사 전 지난 194차 이사회를 통해 신설된 'ESG 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위원회는 박미옥 사외이사를 강원랜드 초대'ESG 위원장'으로 선임했으며, 강원랜드는 ESG 경영 추진계획(안)을 바탕으로 우수사례와 중점과제 등을 발굴해 내부 사업과 연계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