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히든카드' 원어스, 신곡 '덤벼' 무대 최초 공개..'우아+파괴'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2.05.21 23:02
  • 글자크기조절
image
'K팝 히든카드' 원어스(ONEUS)가 신곡 '덤벼 (Bring it on)'의 첫 컴백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원어스(RAVN(레이븐)·서호·이도·건희·환웅·시온)는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일곱 번째 미니앨범 'TRICKSTER'(트릭스터)의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와 인트로 곡 'Intro : Who Got the Joker?'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무대에 앞서 앨범 스토리의 포문을 여는 인트로 곡 'Intro : Who Got the Joker?'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Intro : Who Got the Joker?'는 불리한 상황을 단번에 뒤집을 수 있는 Joker 패를 빗댄 곡으로, 매혹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Poker 판 위의 아슬아슬함을 연상시키는 표정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진 '덤벼 (Bring it on)' 무대에서 원어스는 이분법적인 기본 체제와 변혁 사이의 위험한 경계에 서 있는 모습을 우아하면서도 파괴적인 군무로 표현했다. 노래 제목처럼 무엇이 덤벼도 상관없이 앞으로 나아가듯, 거칠게 몰아치는 랩핑과 섬세한 후렴구가 교차되는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특히, 이들은 강렬한 브라스 라인 위에 원어스 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며 넘치는 패기를 드러냈다.

원어스는 컴백과 동시에 음반 판매량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지난 17일 발매된 원어스의 새 미니앨범 'TRICKSTER'는 발매 당일에만 18만 7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전작 'BLOOD MOON'(블러드 문)의 초동 기록(17만 2,500장)을 컴백 하루 만에 뛰어넘었다. 발매 이튿날인 지난 18일에는 2만 3천 장을 추가로 판매하며 누적 판매량 21만 장을 넘기는 등 원어스의 초동 신기록에 관심이 집중된다.


또한 지난 20일 타이틀곡 '덤벼 (Bring it on)'가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Mr. Wolf', '취급주의 (Fragile)', '두 눈 빠지도록 (Firebomb)', 'Skydivin''까지 1위부터 5위까지 음원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한편, 원어스는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신곡 '덤벼 (Bring it on)' 활동에 돌입한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