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까오가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 방법 알려준다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2.05.20 15: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성남FC가 팬들의 안전한 경기 관람을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 영상을 제작해 18일 홈경기부터 전광판에 상시 송출한다.

이번 영상은 성남 마스코트 까오가 주인공으로, 전 연령대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2분 50초의 짧은 영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방법과 자동 제세동기(AED) 사용법을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고 탄천종합운동장 내 자동 제세동기 위치를 안내한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심장마비 환자를 발견할 경우 ‘현장 상황 파악 및 의식 확인(반응 확인)’, ‘응급의료 도움 요청(지목하여 119 신고)’, ‘심폐소생술 진행(흉부 압박)’, ‘자동 제세동기 사용’을 하면 된다는 내용이다.

탄천종합운동장 내 심장 제세동기는 E석 복도 중앙, 1층 W석 복도(W1-8구역), 2층 W석 복도 중앙 세 곳에 있으므로 이를 기억하면 된다.

성남 박창훈 대표이사는 “경기장을 방문하는 성남 팬과 성남 시민이 이 영상을 통해 안전하게 경기 관람을 하고 심장마비 환자를 발견했을 때 두려워하지 않고 과정대로 바로 실행하면 좋겠다는 마음에 영상을 제작했다. 많은 분께서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본 영상은 성남 홈경기 내 전광판과 성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성남FC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