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 슈 "도박 논란 후 극단적 시도..차에 치일 생각" 오열

'마이웨이' 슈 "도박 논란 후 극단적 시도..차에 치일 생각" 오열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4.10 21:4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그룹 S.E.S. 출신 슈가 해외 상습 도박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후 4년 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슈는 10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2018년 상습 도박 논란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고 방송 활동을 중단한 이후, 다시 홀로서기를 하는 근황을 공개했다.


슈 어머니는 "상상도 못한 일에 부딪혔다. 우리 애가 많이 힘들었다. 처음에 그런 일이 닥쳤을 때 내가 부끄러웠다. 정말 피하고 싶은 심정이었고 심장병이 생겼다. 온몸이 다 망가졌다. 그런데도 우리 아이한테 병원에 다닌다는 말도 안했고, 어떻게 그렇게 됐는지 묻지 않았다. 우리 애가 얼마나 힘들었겠냐. 애가 정말 밖에 안 나가고 집에서 주로 생활했고 말도 잘 안 했다. 우리 애가 공황장애로 병원을 다닌 것도 몰랐다. 그걸 보면서 내가 마음 속에서 많이 울었다"고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어 슈 어머니는 "(딸 건물) 원룸 관리를 내가 해줬는데 세입자들이 너도 나도 '나가겠다 돈 줘라'라면서 가압류를 넣고 집에 찾아와서 계속 문을 두드렸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는 "그분들도 힘들었다. 나는 세입자분들에게 하나도 불만 안 가진다. 우리 애도 미안하게 생각한다"며 "그 후부터 내가 종교를 갖기 시작했다. 눈물로 세월을 보냈다"고 말했다.

슈는 "세입자분들이 불안해하고 그랬을 때 다들 '그냥 파산하면 어때. 네가 정신적으로 힘들면'이라고 했는데 나는 파산은 절대 하고 싶지 않았다. 내가 파산을 하면 그 건물이 경매로 넘어간다. 그러면 세입자 몇 분은 돈을 못 받는다. 그래서 조금 오래 시간이 걸렸다. 타이밍 맞게 다른 부동산에서 계약을 했다. 정말 나한테 한 푼도 안 떨어져도 되니까 여기 세입자분들만 책임지게 해달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image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슈 어머니는 "(슈가) 극단적인 선택도 했다. 유진이에게 '더 이상 극복할 용기가 안 난다'고 연락했다더라. 유진이랑 바다한테 연락이 오고 난리를 쳤다. 나중에 들어 보니 서초에서 어디까지 걸어오면서 내가 차에 (치여서) 사고 나는 게 낫지 않을까? 그런 기분으로 막 길을 험하게 걸어왔다고 하더라"고 심각했던 상황도 전했다.

슈는 "(뉴스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나오면 안 될 것 같아서. 그냥 차사고 났다고 하면 될 것 같아서"라며 눈물을 흘렸다. 슈는 당시에 대해 "사람들이 알아볼까봐 바닥만 보고 걸었는데 사람들 발걸음이 너무 빠르더라. 나는 천천히 어디를 향해서 가는지도 모르겠는데. 내가 스스로 죽었다고 하면 남은 사람들까지 힘들 수 있을까봐 '그냥 바닥만 보고 쭉 가다보면내가 죽으면 죽었겠지. 그냥 차가 나를 쳐서 사고라고 나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고 걸어갔는데 차들이 다 멈추더라. '그래 나보고 살라는 뜻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가 저지른 일이지만 내가 너무 밉고 '내가 왜 살아야하지? 살 이유가 없다'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슈는 2016년 8월부터 2018년 5월까지 마카오 등 해외에서 26차례에 걸쳐 7억 9000만 원 이상의 상습 도박을 한 혐의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 받았다. 그는 도박 빚 3억 4000만 원을 갚지 못해 사기 혐의로 피소되기도 했다. 해당 혐의는 양자간의 조정으로 합의 마무리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