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위하준, 전 세계 홀린 心 스틸러 가면남..SNS 인기도 UP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9.28 13: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위하준 /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위하준도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위하준은 지난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오징어 게임'에서 형사 황준호를 맡았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


이 작품에서 위하준은 다른 주요 인물들이 목숨을 건 게임에 참여하여 치열하게 경쟁하는 동안, 형의 행방을 쫓아 게임이 벌어지는 섬에 잠입 후 가면남으로 위장, 이들 조직의 실체에 다가가는 형사 황준호로 분해 '오징어 게임'의 또 다른 축의 스토리를 끌고 간다.

위하준은 훈훈한 얼굴로 가면 속 모습이 발각되면 주저 없이 상대를 제거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냉철함과 순발력을 발휘하며 조직의 실체에 다가가는 위하준의 모습은 극의 긴장감을 끌어 올리며 '오징어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image
/사진=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위하준 캐릭터 포스터



마스크 너머로 보이는 강렬한 눈빛은 극 중 인물의 대사처럼 강렬함과 섹시함을 뿜어 내며 여심을 설레게 하는 장면으로 회자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내고 있다.

이처럼 위하준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SNS와 유튜브, 인스타 등 온라인으로도 번지고 있는 모양새다. 위하준의 개인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드라마 방영을 기점으로 네배 넘게 뛰어 올라 280만을 넘어서는 폭발적인 증가를 보여주는 한편, '오징어 게임' 속 황준호 캐릭터 관련 컨텐츠를 비롯 황준호 장면 모음 영상짤들을 비롯해 기존 출연작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업로드 되고 있다.

한편 영화 '샤크 더 비기닝'과 '미드나이트'에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날 '오징어 게임'까지 그 어느해 보다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위하준. 그는 현재 연말 방영을 앞두고 있는 tvN 드라마 '배드앤크레이지'의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