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9월 스타 브랜드 평판 톱2..솔로 1위 '빛나는 존재감'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9.21 08:49 / 조회 : 2380
image
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 평판에서 톱2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빛냈다.

임영웅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지난달 3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image
임영웅
방탄소년단(BTS)이 1위에 올랐으며 임영웅은 솔로 가수와 트로트 가수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만 6469, 미디어지수 206만 6582, 소통지수 245만 294, 커뮤니티지수 259만 661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946만 9958로 분석됐다.

image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미디어에서 관심을 모았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블랙핑크, 아이유, 이찬원, 영탁, 김선호, 손흥민, 유재석, 리사, 강다니엘, 레드벨벳, 신민아, 류현진, 트와이스, 소녀시대, 공유, 김연경, NCT, 조이, 태연, 엑소, 세븐틴, 정동원, 러블리즈, 장민호, 새이니, 백종원, 에이핑크, 안효섭 순으로 분석됐다.

image
임영웅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1일부터 2021년 9월 21일까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