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소녀시대·레드벨벳 톱3[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09.12 09:57 / 조회 : 2908
image
걸그룹 블랙핑크가 31일 데뷔 후 첫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이날 콘서트에서는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킬 디스 러브', '하우 유 라이크 댓' 등 블랙핑크의 히트곡들과 정규 1집 'THE ALBUM' 수록곡의 라이브 무대가 공개됐다. /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걸그룹 블랙핑크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2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8,256,473개를 분석,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1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 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오마이걸, 러블리즈, 마마무,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에이프릴, 스테이씨, 우주소녀, 이달의소녀, (여자)아이들, 라붐, 위클리, CLC, 드림캐쳐, 브라운아이드걸스, ITZY, 걸스데이, 에프엑스, 모모랜드, 위키미키, 레이디스코드, 체리블렛, EXID, 애프터스쿨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기록하다, 데뷔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사, 유튜브, 라리사 '이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07%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 하락, 브랜드이슈 14.58% 하락, 브랜드소통 34.17% 상승, 브랜드확산 36.4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상근|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