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프듀48' 허윤진, 사쿠라·김채원 하이브 新걸그룹 합류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8.24 15:17
  • 글자크기조절
image
프로듀스48' 출연 당시 허윤진의 모습 /사진=엠넷


엠넷 '프로듀스48' 출신 허윤진(20)이 하이브 레이블(HYBE LABELS) 새 걸그룹에 합류한다.

24일 스타뉴스 단독 취재 결과, 허윤진은 기존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 쏘스뮤직으로 이적했다. 허윤진은 쏘스뮤직 소속으로 쏘스뮤직이 론칭 준비 중인 하이브 레이블 새 걸그룹에 참여하게 된다.


2001년생인 허윤진은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랐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오디션에서 합격, 2018년 1월 플레디스 연습생이 됐다. 2018년 엠넷 '프로듀스48'에 참가, 최종 26위를 기록했다. 170cm의 신장에 고교 시절 뮤지컬 활동을 해 성량이 풍부하다는 평가다.

image
프로듀스48' 출연 당시 허윤진의 모습


허윤진의 합류로 하이브 새 걸그룹은 앞서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6월 말일부로 쏘스뮤직으로 이적한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 김채원에 이어 멤버 2명이 확정됐다.


올 상반기부터 이름이 꾸준히 거론 중인 아이즈원 출신 일본인 사쿠라는 여전히 논의가 진행 중이다. 사쿠라는 오는 27일 한국에 올 예정으로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하이브 새 걸그룹에서 영입을 추진한 3명의 아이즈원 출신 멤버 중 나머지 1명의 멤버는 여전히 논의 중으로 확인됐다. 기존 소속사와 1년 정도 계약이 남은 것으로 알려진 이 멤버는 아이돌 활동 보다 연기 활동에 관심이 크다고 한다.

하이브 걸그룹은 5~6명 정도로 구성 예정이다. 아이즈원 출신 사쿠라, 김채원 포함 3명에 '프로듀스 48' 출신 허윤진, 나머지는 쏘스뮤직 소속 연습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하이브 레이블은 쏘스뮤직 론칭 걸그룹과 별도로 전원 신인으로 구성되는 일명 '민희진 걸그룹'도 준비 중이다. 하이브 레이블은 이들 걸그룹 외에 복수의 새로운 보이그룹들도 론칭 준비 중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