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체' 레드벨벳, 부담감 떨쳐내고 7년 차 저력 과시할까 [★FOCUS]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1.08.16 06:10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레드벨벳이 2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레드벨벳이 완전체로 돌아온다.

레드벨벳은 오늘(16일) 새 미니앨범 'Queendom'을 발매하며 전격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2019년 12월 ''The ReVe Festival' Finale'('더 리브 페스티벌' 피날레)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그동안 '빨간 맛' 'Power Up' '음파음파' 등을 히트시키며 여름 불패 행진을 이어온 레드벨벳이 이번 여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1년 8개월의 공백 기간에는 많은 사건이 있었다. 먼저 지난 1일 레드벨벳은 데뷔 7주년을 맞이했다. 2014년 8월 1일 싱글 '행복(Happiness)'를 통해 데뷔한 레드벨벳은 데뷔 초부터 많은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아이스크림 케이크' '러시안 룰렛' '싸이코'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한 레드벨벳은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지난 1일 데뷔 7주년을 기념해 V라이브를 진행한 레드벨벳은 그동안의 7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약속했다.


긴 공백기를 가졌지만 멤버들의 모든 활동이 정지된 것은 아니었다. 오히려 다채로운 솔로, 유닛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image
걸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5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 조이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웬 디스 레인 스톱스)를 비롯해 'Best Friend'(베스트 프렌드), 'Why Can’t You Love Me?'(와이 캔트 유 러브 미), '초행길'(The Road)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 사진제공 = SM엔터테인먼트 /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0년에는 아이린&슬기의 미니 1집 'Monster'가 발매됐으며 2021년에는 웬디와 조이가 차례대로 솔로로 데뷔했다. 특히 웬디와 조이는 자신의 색이 온전히 담긴 앨범을 통해 차세대 보컬리스트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또한 예리는 웹드라마 주연을 통해 연기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물론 좋은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2019년 연말 SBS '가요대전'을 앞두고 웬디가 무대에서 낙마하는 사고가 일어나며 많은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웬디는 오랜 치료와 재활을 거쳐야했지만 무사히 솔로로 복귀하며 팬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image
걸그룹 레드벨벳이 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김휘선 기자 tndejrrh123@
2020년 일어난 아이린의 스태프 갑질 논란도 치명적이었다. 당시 아이린에 대한 탈퇴 요구가 불거질 정도로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아이린은 사과와 함께 자숙에 들어갔으며 자연스럽게 레드벨벳의 완전체 활동도 뒤로 미뤄졌다.

이같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레드벨벳은 오랜만에 완전체 복귀를 선언했다. 이번 앨범 'Queendom'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된다. 청량한 분위기의 'Queendom'을 비롯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수록곡은 레드벨벳의 매력을 다시금 각인시킬 기회가 될 수 있다.

레드벨벳 컴백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나뉘는 가운데 레드벨벳이 부담감을 떨쳐내고 다시금 성공 가도를 걸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