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 이주영, 사람엔터行..엄정화·조진웅·이하늬와 한솥밥 [공식]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8.04 08:07 / 조회 : 632
image
이주영 /사진제공=포토그래퍼 허재영


영화 '독전' 등으로 강렬함을 안긴 배우 이주영이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4일 사람엔터테인먼트는 "이주영은 시선을 사로잡는 눈빛과 강렬한 비주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다. 이주영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은 앞으로 더 크게 도약할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배우 이주영이 가지고 있는 연기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주영은 2015년 데뷔작 영화 '몸 값'으로 제14회 아시아나 단편영화제 '단편의 얼굴상'과 제10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대단한 배우상'을 수상, 데뷔와 동시에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18년 최고 흥행작 '독전'에서 농아남매 여동생 주영 역을 맡아 디테일을 살린 수화 연기부터 총격신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독전'으로 이주영은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신인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얻었다. 이후에도 이주영은 영화 '미스 백', '조제', '아무도 없는 곳' 드라마 '라이브', '땐뽀걸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그만의 탁월한 연기력으로 완성해 내며 주목을 받았다.

더불어 2020년 개봉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이주영은 시니컬하지만, 뒤로는 슬쩍 정보를 흘려 도움을 주는 반전 매력의 전략기획실 송소라 역을 맡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작품상과 CGV 배급지원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등 4관왕을 차지한 영화 '액션히어로'의 주인공 윤선아 역을 맡아 이주영은 지금껏 보여줬던 강렬한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현실 캐릭터를 그려내 새로운 면모를 보여줬다는 호평을 얻었다.

이렇듯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이주영의 앞으로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이주영은 공포 옴니버스 시리즈 '테이스츠 오브 호러' 촬영을 최근 마쳤으며, 영화 '보이스(가제)'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사람엔터테인먼트에는 공명, 권율, 김성규, 변요한, 엄정화, 이기홍, 이하늬, 정호연, 조진웅, 최수영, 최희서, 한예리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자선 단체 화보, 다양성 영화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와 '2021 기후 변화 줄이는 도시숲 만들기' 조성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및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현재 제작한 영화 '유체이탈자'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