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공홈 리뉴얼, 신규 BI '다이나믹 피치' 적용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1.07.30 11:11 / 조회 : 8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K리그 공식 홈페이지(kleague.com)를 30일 리뉴얼 오픈하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선했다.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는 K리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다이나믹 피치(Dynamic Pitch)'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과 함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관된 메뉴 구조, ▲접근경로를 3단계 이하로 최소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디바이스별 적응형 웹 적용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최적의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기존 경기 정보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재구축하여 페이지 로딩속도를 단축하고, 대량 접속 시에도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로 서버를 이관하는 등 품질을 개선했다.

그 외 신규 기능으로는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실시간 연동하여 경기 하이라이트, 골 영상 등 콘텐츠를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했고, ▲티켓 판매처를 거치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K리그 모든 경기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역 선수는 물론 K리그에서 뛴 모든 선수들의 기록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앞으로 라운드별 승부예측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홈페이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K리그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홈페이지와 기능을 연계하고 앱 메뉴 구조를 간소화하는 등 전면 개편됐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경기기록이 어플리케이션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연맹은 “앞으로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이달의 선수상과 마스코트 반장선거 등 별도 이벤트 페이지들을 K리그 공식 홈페이지로 통합 시켜 사용자의 접근성을 지속해서 향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