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30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브랜드 킹' 파워

키워드 '버터', '아미', '팬미팅'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6.19 09:36 / 조회 : 10130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1위를 기록하며 30개월 연속 1위를 달성, '브랜드킹' 파워를 보여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민은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30개월 연속 1위 기록이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만 9728 미디어지수 127만 638 소통지수 198만 5485 커뮤니티지수 178만 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만 626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2만 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즐겁다, 열광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분석에서는 '버터, 아미, 팬미팅 '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7%로 분석됐다.

브랜드소비 20.12% 상승, 브랜드이슈 0.88% 하락, 브랜드소통 90.70%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했다.

image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만 6256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2605만 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순으로 분석됐다.

image
2위 방탄소년단 뷔(BTS V)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만 1564 미디어지수 70만 223 소통지수 109만 4362 커뮤니티지수 149만 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만 8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3만 934와 비교하면 3.24% 하락했다.

3위 2PM 준호(2PM JUNHO)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 8184 미디어지수 95만 3407 소통지수 95만 2943 커뮤니티지수 83만 9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만 39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만 798과 비교하면 592.29%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 7842 미디어지수 54만 1424 소통지수 120만 7712 커뮤니티지수 105만 4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만 1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8만 6745와 비교하면 0.96% 상승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ASTRO CHA EUN WOO) 브랜드는 참여지수 70만 5033 미디어지수 29만 8633 소통지수 106만 3611 커뮤니티지수 111만 6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만 3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8만 395와 비교하면 31.9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분석은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에이티즈 윤호, 엑소 레이, NCT 정우, 2PM 찬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에이티즈 성화, SF9 찬희, 샤이니 온유, 더보이즈 주연, NCT재민, NCT 재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몬스타엑스 민혁, 더보이즈 영훈, NCT윈 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NCT 해찬, 에이티즈 종호, 더보이즈 선우, 스트레이키즈 현진, 빅스 라비, 세븐 틴준, 비투비 임현식, 빅뱅 태양, 더보이즈 현재, 에이티즈 홍중, 엑소 찬열, 세븐틴 원우, NCT 도영, 인피니트 김성규, SF9 인성, NCT 태용, 몬스타엑스 아이엠, 세븐틴 민규, 슈퍼주니어 규현, NCT 천러, 뉴이스트 백호, 몬스타엑스 주헌, 세븐틴 조슈아,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서은광, NCT 제노, 몬스타엑스 기현, 더보이즈 뉴, 비투비 이창섭, 뉴이스트 렌, SF9 휘영, 에이티즈 우영, 슈퍼주니어 성민, NCT 런쥔, 슈퍼주니어 동해,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NCT 텐,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카이, 뉴이스트 민현, SF9 재윤, NCT 태일, 더보이즈 큐, 세븐틴 승관, 슈퍼주니어 예성, 몬스타엑스 형원, 비투비 이민혁, 인피니트 남우현, NCT 유타, 펜타곤 홍석, 엑소 수호, 더보이즈 주학년, 더보이즈 상연, 빅스 레오 이다.

image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