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방탄소년단, 3주 연속 1위+7관왕..트와이스 컴백 [★밤TView]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6.12 16:43 / 조회 : 232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없이 음악방송 1위 7관왕에 등극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순위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는 1위 후보가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1위 후보에는 세 팀이 이름을 올렸다. 바로 방탄소년단의 'Butter', 오마이걸의 'Dun Dun Dance', 헤이즈의 '헤픈 우연'이었다. 발표 결과 방탄소년단 방송 출연 없이 'Butter'이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주 연속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7관왕을 달성했다.

image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방탄소년단의 'Butter'는 댄스 팝 장르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노래로,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이 담겼다.

한편 이날 트와이스의 컴백 무대가 그려졌다. 무대에 앞서 트와이스는 "원스(팬클럽 이름) 항상 응원해줘서 고마워. 이따 무대도 예쁘게 봐달라", "내가 더 보고 싶었었어요", "많이 기다렸죠?" 등 컴백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미니 10집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은 여름에 듣기 좋은 곡들이 굉장히 많이 수록되어 있다. 멤버들이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Alcohol-Free'에 대해서는 "사랑을 느끼는 감정을 칵테일 종류에 비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트와이스는 'Alcohol-Free'에 맞춰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이들은 하와이풍의 의상을 입고 청량한 매력을 자랑했다. 또한 트와이스만의 색깔을 표현해 시선을 끌었다. 'Alcohol-Free'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한 새로운 감각의 서머송이다.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해 트와이스만의 색깔로 표현했고 가사에는 온 세상을 밝게 만드는,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담았다.

이 외에도 하성운, 엔플라잉(N.Flying), 몬스타엑스, 위아이(WEi), LIGHTSUM, EPEX(이펙스), 공원소녀, 에버글로우, 로켓펀치, TO1, woo!ah!(우아!), GHOST9, 블링블링, 블리처스(BLITZERS), 강민수(AQUINAS)가 출연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