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의 옆집' PD "김구라 일침+진심 '구며들어'..하성운 출연 감동"(인터뷰②)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1.05.06 07: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카카오TV '맛집의 옆집'


손수정PD가 '맛집의 옆집' 고정 출연자인 방송인 김구라, 이진호, 그룹 골든차일드부터 게스트인 가수 하성운의 출연에 감사함을 전했다.

손수정PD는 최근 카카오TV 예능 '맛집의 옆집' 관련 화상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맛집의 옆집'은 요리 맛집, 가구 맛집, 미용 맛집 등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소문난 맛집'의 근처에 위치한 '그 옆집'을 찾아가는, 대박집 옆 정체불명 이웃가게 탐사 프로젝트.

손수정PD는 '맛집의 옆집' 고정 출연자 김구라, 이진호, 골든 차일드 이장준의 활약을 묻는 질문에 "김구라 씨는 '뉴팡! 뉴스 딜리버리 서비스' 때부터 인연이 있었다. 김구라 씨만이 갖고 있는 캐릭터가 있지 않냐. 대한민국 연예인 중에서 가장 일침을 잘 날려주는 모습이 '맛집의 옆집'과 가장 잘 맞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구라 씨가 우리 프로그램에서 열심히 해주는 게 느껴진다. 가끔 다른 PD님이 전화를 주시는데 '김구라 왜 이렇게 열심히 하냐'고 하더라.(웃음) 조연출 친구들은 '구며들었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김구라 씨의 광팬이 됐다"며 "이 분이 프로페셔널 한 건 알고 있었는데, 김구라 씨의 평소 캐릭터라면 카메라가 돌 때만 좋은 얘길 하다가 중간 중간 투덜댈 줄 알았다. 김구라 씨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때 같이 해보고 이번에 처음 같이 해보는 건데 매회 최선을 다해서 촬영하는 모습에 놀랐다. 카메라가 꺼지고 나서도 김구라 씨가 사장님에게 조언을 계속할 정도로 방송을 진심으로 하고 있다. 이건 기대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김구라 씨가 꽁트를 굉장히 잘 하시더라"며 웃었다.


그는 이어 "이진호 씨는 이 프로그램의 아이디어 제공자이기도 한데, 이진호 씨가 맛집에 관심에 많아서 손님 입장에서 사장님에게 조언을 기분 나쁘지 않게 해준다"며 "제주도 '오는정 김밥'의 옆집 '꼬란카페'에서도 촬영했는데, 그 곳은 오는정 김밥에서 김밥을 사오는 손님이 꼬란카페에서 라면을 시키면 앉아서 먹게 해주는 집이다. 이진호 씨가 사장님에게 옆집 김밥집이 인기가 많으니 '김밥통을 파는 거 어떠냐'는 등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이진호 씨는 맛 표현도 바로 이해가 가게끔 잘 한다"고 전했다.

이장준에 대해선 "이장준 씨는 현 아이돌 중에서 유일하게 김구라 씨를 두려워하지 않고 드립을 칠 줄 안다. 엉뚱한 소리도 잘하고 한자 등의 말에서 웃음을 잘 만들어서 세 명이 조화가 잘 된다"고 칭찬했다.

image
/사진=카카오TV '맛집의 옆집'
image
/사진=카카오TV '맛집의 옆집'


'맛집의 옆집'에서 그밖에 함께하고 싶은 게스트라 있는지 묻자 손PD는 "유튜버 '히밥' 씨가 제주도 편에 나온다. 김소봉 셰프도 나올 예정이다. 우리는 먹을 걸 좋아한다든지, 일침 날리기를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이다"라며 "개그맨, 가수, 유튜버 가리지 않고 그룹 '매드몬스터'를 꼭 섭외해서 '매드몬스터 필터'를 사용해서 촬영해보고 싶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손PD는 8화 '맛집의 옆집' 수원 통닭거리 맛집 편에 이장준 대신 깜짝 출연한 가수 하성운에 대한 칭찬도 더했다. 그는 "하성운 씨도 기대하지 못했던 분인데 현 출연자보다 '맛없다', '식었다', '퍽퍽하다', '옆집이 더 맛있다'는 말을 해주셔서 우리가 감동했던 게스트다"라고 칭찬했다.

한편 지난 2월 첫 공개된 '맛집의 옆집'은 그동안 방송가가 '맛집'의 성공비결을 소개한 것과 반대로 '쪽박집'의 실패 이유를 분석해 틈새 시장을 공략, 대중에게 신선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구라, 이진호, 골든 차일드 이장준이 '옆집수사대' 3인방으로 출연하면서 특유의 촌철살인 솔직한 입담으로 가게 사장님들에게 쪽박 이유를 설명해주고 유쾌한 티키타카로 웃음과 따뜻한 휴머니즘도 전하고 있다.

'팩트 폭격 속 응원'이란 새로운 콘셉트의 '맛집의 옆집'은 시청자들에게 가려운 곳을 긁어주며 속 시원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 때문에 방송가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맛집의 옆집'은 1화가 이틀만에 조회수 230만뷰, 지난 3일 기준 누적 조회수 3400만뷰를 기록, 예사롭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맛집의 옆집'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