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출신 권민아 "성폭행? 신지민 죄 보다 약해"[★NEWSing]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1.05.03 11:1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권민아가 자신을 정신이상자 취급하지 말라며 그룹 AOA 활동 당시 리더 지민(신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한 내용을 추가 폭로했다.

권민아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와 이런 반응이었구나 참 잔인하네 뭐 7년 괴롭힘 우울증? 쇼를 해 정말 안 만만하고 무서웠다면 방송에서 저런얘기 못해 내가 신지민 이야기 방송에서 턴적 있나? 자해했다고 선수친 민아? 10년 겪어보고 말해 내가 들어온지 얼마안되서 자살소동 벌린 것 같니?"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사진은 권민아의 기사 내용과 관련해 달린 댓글 내용. 한 네티즌은 권민아를 향해 "노력은 하기 싫고 원망 남탓만 하고"라며 "혼나는 게 무서워서 자해했다고 선수쳐버리는 민아"라고 댓글을 달았다.

권민아는 "실신? 내가 더 많이 했지 스트레스와 우울증 원인으로 난 아직도 기절해 그래서 온 몸이 멍이야 날 달래줘? 왜 다들 입장문 안냈을까? 정말 솔직하게 난 당한 그대로 말한거고 기억을 끄집어 낼수록 신지민한데 당한거는 더 많겠지 정말 당신 같은 사람들은 나와 같은 10년을 신지민 같은 사람에게 똑같이 당해봤으면 좋겠는데, 그게 안되니까 본인일이 아니니까 끝날만하면 글 올리는 내가 오히려 정신병자 취급을 받네"라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또한 "피해자는 경험담들 또 생각나는 경험담들 추가 경험담들 폭로하면 국민들은 지겨워서 그냥 약이나 먹으라네요. 약 먹어서 나아졌으면 진작에 나았죠. 10년 그리고 2년을 더 약 꾸준히 먹고 있어요. 약이 안드는 것 같다는 말을 들었지만 조금만 더 희망가지고 꾸준히 챙겨먹으려구요"라며 "근데 나는 계속 이렇게 해서라도 한마디 더 하고 억울하고 사과받지 못하고 제대로 된 대화도 못하고 싸워보지도 못하고 그냥 당한 그 세월로 인해 제가 정신적으로 너무 망가졌는데요.. 심지어 저희 어머님까지요. 피해자가 말 많이 하면 욕 먹을 나라인가요? 거짓도 아니고 오직 진실만 털어놓은건데? 그것도 기억나는 일부분만"이라고 여전히 힘든 심경을 밝혔다.


이와 함께 "쇼라고 함부로 말하지 마세요. 누군가에게는 절실하니깐. 다들 손목 찌르고 죽을지 말지 고민하면서 눈물 흘리고 약을 먹어도 먹어도 잠은 안오고 정신나간듯이 지속적으로 살아본적 있어요? 아직도 저 사람들은 꿈에 나오고 미칠 것 같아요. 내 심정도 모르면서 말 좀 많다고 털어놓는다고 오히려 나를 가해자 취급하지 마세요"라고 덧붙였다.

image
AOA 출신 지민 /사진=지민,AOA
image
/사진=권민아 인스타그램


이후에도 권민아는 또 다른 네티즌이 "지민이랑 AOA 멤버들 억울해 보임. 지민이 진짜 뭘 잘못해서 저렇게 마녀사냥 당해야했나 싶은 생각이 듦", "본인 성폭행한 사람을 먼저 따져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댓글을 단 캡처를 공개하며 반박했다.

그는 "성폭행범 묻지마 폭행 수십 번 구타 싸움 욕짓거리 갑질 등등 수없이 당해봤지 근데 성폭행이나 강간 이런것들은 용서가 되면서 신지민은 용서를 왜 못하냐고? 그게 신지민이 나한데 한 정도야. 10년 동안 정신과 약과 자해 매일 밤 울고 잠 못자는 이 모든 게 저 사람이 원인이니까. 덕분에 나는 10년이 지나도 2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지. 본인이 안 당해보면 모른다니까? 왜 내가 가해자죠?"라고 추가글을 올렸다.

이어 "절 동정해달라고 한적 없고 위로 해달라고 응원해달라고 하는 소리가 아니고 피해자, 가해자 확실히 구분합시다. 당신들 중 10년 이상째 억울함과 과거에 잠겨 힘들고 뭘 할 수가 없고 귀에 이명 들리고 꿈에 시달리고 매일 수십알 약먹고 술 마시고서 잠들고 갑자기 미친듯이 눈물이 나고 기억없이 툭 하면 쓰러져있고, 가족들마저 힘들고 내가 왜 이렇게 살아야지 하고 내 몸을 다 찔러보고 싶은 마음으로 계속해서 살아본적 있어요? 난 그렇게 산지 꽤 됐어요. 웃는 사진 올린다고 속 편하 사네 편하게 사네 판단하지 마세요"라며 "(지민에게) 연락? 해봤죠 폰 번호를 바꾼건지 전혀 답이 없네요. 성폭행 강간? 뭐 몇 시간 묻지마 구타 폭행? 아니 칼로 배에 찔려도 신지민 죄 보단 약해. 저한테는요 10년 안 짧아요. 쉽게 보지마요"라고 했다.

한편 권민아는 2012년 AOA로 데뷔했으며, 2019년 5월 그룹에서 탈퇴했다. 그는 지난해 7월 AOA 활동 시절 지민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해 파장을 일으켰다. 지민은 이후 AOA 탈퇴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