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매'-'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강추비추]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1.24 10: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세자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강추비추


이번주 개봉하는 영화, 추천 이유와 비추천 이유를 공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극장 상황 속 디즈니·픽사 '소울'이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흥행 질주의 서막을 알렸다. 그런 가운데 신작 '세자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귀멸의 칼날' 등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image
/사진=영화 '세자매' 스틸


'세자매', 감독 이승원, 러닝타임 115분, 15세 관람가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가 찐 자매 케미스트리를 자랑한다. 특히 문소리는 공동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미화 기자

강추☞ 깊은 이야기와 명연기가 주는 울림.

비추☞ 죄는 사람에게 짓고, 용서는 신에게 비는 누군가에게는 불편한 이야기.



image
/사진=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스틸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감독 이태겸, 러닝타임 111분, 12세 관람가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유다인 분)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우리 사회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한 번쯤 스스로에게 던져봤을 질문과 그에 대한 정은의 답을 전하며 세상의 모든 정은을 위로하는 영화로 다가갈 전망이다.

전형화 기자



강추☞ 이 불안한 시대에 전하는 깊은 질문.

비추☞ 힘드니 극장에선 웃고 싶다는 사람들에겐.


image
/사진=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스틸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러닝타임 117분, 15세 관람가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귀살대와 예측불가능한 능력을 가진 혈귀의 일생일대 혈전이 펼쳐지는 이야기다. 전 세계 누적 발행 부수 1억 2000만부를 돌파한 대형 흥행 만화 '귀멸의 칼날'의 첫 극장판이다. 지난해 10월 16일 일본 개봉 후 연일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 흥행 1위에 올랐다. 주인공 탄지로가 귀살대 최강 검사 렌고쿠와 함께 십이귀월 엔무에 맞서 펼치는 숙명의 대결을 만날 수 있다.

강민경 기자



강추☞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애니메이션이 보고싶다면.

비추☞ 일본 작품이라는 게 불편하다면.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