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출신 은진, BJ 활동 중단 선언[전문]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1.16 18:4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다이아 은진 아프리카TV 캡처


걸그룹 다이아 출신 은진이 아프리카 TV BJ 활동을 중단한다.

은진은 16일 아프리카 TV '찐은진' 홈페이지에 "이 시점부터 아프리카 TV 방송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은진은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을 하고자 방송을 시작했는데, 어쩌다 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았다"며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다"고 토로했다.

이어 "은퇴하고 나서도 sns상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정들이 쌓이다 보니, 다소 감정적으로 대응한 것 같다"며 자신도 반성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기에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 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 게 좋을 것 같다"며 "이번 일로 상처를 받으셨던 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2015년 다이아 멤버로 데뷔한 은진은 2018년 건강상의 이유로 팀을 탈퇴했다. 이후 지난해 11월부터 아프리카TV BJ로 활동했다. 최근 아프리카TV에서 다이아를 언급하며 일부 팬들과 다툼이 있었다.

다음은 은진 글 전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 시점으로부터 아프리카 tv 방송을 종료할 것 같습니다. 처음엔 소소하게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편안한 소통 방송을 하고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어쩌다 보니 큰 이슈도 되고 악의적인 댓글에 대응하기 위해 했던 답변들이 오해를 낳아 심한 악플과 욕을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은퇴하고 나서도 sns상에 악의적인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정들이 쌓이다 보니, 다소 감정적으로 대응한 것 같습니다. 감정적인 대처를 한 것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런 의미로 이야기한 게 아닌 말도 다른 방향으로 이슈가 되니 많이 힘들었습니다.

편안하게 소통하면서 방송하는 것은 좋았지만, 의도치 않은 상황 때문에 너무 힘들었기에 앞으로 그런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아프리카 tv 방송은 여기서 종료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러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 채널에 관심 가져 주시고 방송 항상 챙겨봐 주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을 계기로 상처를 받으셨던 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제 방송에 많은 관심과 사랑 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