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진, '2020 KBS 연기대상' 대상 "아버지 사랑합니다"..'한다다' 10관왕[종합]

여도경 인턴기자 / 입력 : 2021.01.01 02:01 / 조회 : 1069
image
/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배우 천호진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10관왕을 거머쥐었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 '2020 KBS 연기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아나운서 도경완과 배우 조보아, 이상엽, 김강훈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대상은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송영달 역으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던 천호진에게 돌아갔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2020년 3월~9월에 방영한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37.0%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천호진은 의료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수상 소감을 시작했다. 이어 "이 드라마를 찍기 전 동료들에게 '우리가 이 드라마에서 열심히, 신명나게 놀아보자. 그래서 어려운 분들께 희망을 드려보자'라고 했었는데 그 목표가 달성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상은 저 혼자 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후배들, 그리고 여러분들이 노력해줘서 받은 거고 제가 가장이라서 받은 겁니다"며 동료들에 영광을 돌렸다.

또한 천호진은 "아버지가 드라마 촬영 중간에 돌아가셔서 끝까지 못 보셨는데 이 불효자가 한마디 하겠습니다. 감사했고 수고하셨고, 사랑합니다, 아버지"라고 덧붙이며 눈시울을 붉혔다.

image
/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최우수상 수상자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민정, '기막힌 유산' 박인환, '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었다.

이민정은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마치 합주곡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 상은 우리 스태프와 배우들 모두에게 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영광을 '한 번 다녀왔습니다' 팀에게 드리고 싶어요"라며 드라마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기막힌 유산' 박인환은 "우리 작품을 재미있게 봐준 시청자분들 감사합니다. 새해에는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간결하게 말했다.

'오! 삼광빌라' 정보석은 "마스크를 쓴 시상식이 올해가 마지막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현장에서 노력하는 방역 관계자분들, 의료진분들 감사합니다. 중소상공인 여러분, 공연예술계에 계신 분들, 몇 마디 말로 위로가 되지 않겠지만 이번이 마지막 고비가 될 거로 생각합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image
/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image
/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image
/사진=KBS '2020 KBS 연기대상' 방송화면 캡처


◆ 다음은 '2020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천호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 최우수상 남자=박인환('기막힌 유산'), 정보석('오! 삼광빌라')

▲ 최우수상 여자=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

▲ 우수상(미니시리즈) 남자 부문=박성훈('출사표'), 이재욱('도도솔솔라라솔')

▲ 우수상(미니시리즈) 여자 부문=나나('출사표'), 조여정('바람피면 죽는다')

▲ 우수상(일일드라마) 남자 부문=강은탁('비밀의 남자'), 김유석('누가 뭐래도')

▲ 우수상(일일드라마) 여자 부문=박하나('위험한 약속'), 이채영('비밀의 남자')

▲ 우수상(장편드라마) 남자 부문=이장우('오! 삼광빌라'), 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 우수상(장편드라마) 여자 부문=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오! 삼광빌라')

▲ 베스트 커플상=이상엽-이민정('한 번 다녀왔습니다'), 진기주-이장우('오! 삼광빌라'), 정보석-이장우('오! 삼광빌라'), 나나-박성훔('출사표'), 조여정-고준('바람피면 죽는다'), 박해진-조보아('포레스트'), 이상이-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이정은('한 번 다녀왔습니다')

▲ 네티즌상=김영대('바람피면 죽는다'), 이상엽('한 번 다녀왔습니다'), 조보아('포레스트')

▲ 조연상(장편드라마) 남자 부문=오대환('한 번 다녀왔습니다')

▲ 조연상(미니시리즈) 남자 부문=안길강('출사표')

▲ 조연상(장편드라마) 여자 부문=김선영('오! 삼광빌라'), 오윤아('한 번 다녀왔습니다')

▲ 조연상(미니시리즈) 여자 부문=예지원('도도솔솔라라솔')

▲ 연작 단막극상 남자 부문=이신영('계약우정'), 이한위('드라마 스페셜- 그 곳에 두고 온 라일락')

▲ 연작 단막극상 여자 부문=이유영('드라마 스페셜-연애의 흔적'), 손숙('드라마 스페셜-나들이')

▲ 여자신인상=보나('오! 삼광빌라'), 신예은('어서와'), 이초희('한 번 다녀왔습니다')

▲ 남자신인상=서지훈('그놈이 그놈이다'), 이상이('한 번 다녀왔습니다')

▲ 청소년 연기상 남자 부문=문우진('한 번 다녀왔습니다')

▲ 청소년 연기상 여자 부문=이가연('한 번 다녀왔습니다')

▲ 작가상='한 번 다녀왔습니다' 양희승 작가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