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IC Drop' 리믹스 뮤비 8억뷰..통산 4번째[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12.01 09:11 / 조회 : 301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8억뷰 달성에 성공했다.

1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공개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일 오전 6시 56분 경 8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앞서 8억뷰를 넘은 'FAKE LOVE'에 이어 통산 4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 'MIC Drop' 리믹스는 공개 직후 빌보드 핫100 차트 28위로 처음 진입했고,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했던 'MIC Drop'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돋보인다. 여기에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28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1억뷰의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8억뷰의 'FAKE LOVE', 7억뷰의 'IDOL', 각 6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Dynamite',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ON', 'Black Swan'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Life Goes On' 등이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상근|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