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방탄소년단, 출연 없이 1위 2관왕..씨엔블루·NCT U 컴백 [★밤TView]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11.29 16: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인기가요' 방탄소년단이 출연 없이 1위 2관왕에 올랐다.

29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순위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곡 'Life Goes On'으로 1위에 오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1위 후보에 임창전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장범준 '잠이 오질 않네요', 방탄소년단 'Life Goes On'이 이름을 올렸다. 발표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 트로피를 획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컴백 후 출연 없이 MBC '쇼! 음악중심'까지 음악방송 3관왕에 올랐다.

image
NCT U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인기가요'에서는 NCT U와 씨엔블루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무대에 앞서 NCT는 "멋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정규 2집 Pt.2는 23명이 모인 엄청난 앨범이며 새로운 곡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 성찬은 "젊은 피를 맡고 있다"라며 웃었다. '90's Love'와 'Work it' 둘 다 참여한 텐은 "듣자마자 시간여행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90's Love'에 대해서는 "윈윈이 리더다. 한 번도 90년대를 느껴보지 않은 멤버들로 구성됐다"라고 했다. 이어 'Work it'에 대해서는 "중독성이 강한 곡이며 뛰어놀기 좋다. 앞으로 더 한 발 짝 나아가는 진취적인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90's Love'는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진 올드스쿨 R&B 힙합 곡이다. 파워풀하고 절도 있는 동작과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의 케미스트리를 느낄 수 있는 군무를 만날 수 있다.

image
씨엔블루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


'Work It'은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인 만큼 퍼포먼스도 리드미컬하면서도 절도 있는 안무가 어우러져 역동적인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무대에 앞서 씨엔블루는 "너무 오랜만이다. 3년 8개월 만에 나왔는데 마지막 활동이라 아쉽다. 팬들 만날 생각에 설렌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씨엔블루는 새 앨범에 대해 "저희가 30대에 접어들었다. 성숙한 느낌을 보여줄 수 있다.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는 과거에 만났던 인연이 현재와 미래도 함께한다는 멋진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씨엔블루는 '과거 현재 미래'에 맞춰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더욱 성숙해진 씨엔블루의 모습이 시선을 끌었다.

이 외에도 나띠(NATTY), 노라조, DRIPPIN, LUCY(루시), BAE173, 블링블링, 비투비 포유, STAYC(스테이씨), Stray Kids, CNBLUE, AKMU, 업텐션(UP10TION), aespa(에스파), woo!ah!(우아!), WOODZ(조승연), 쿠잉(COOING), TREASURE(트레저)가 출연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