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알앤비' 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아이튠즈 톱 송 차트 42개국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11.21 08:1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 /사진=김창현 기자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Intro:Singularity'(싱귤래리티)가 4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싱귤래리티'는 2018년 발매된 정규 3집 'LOVE YOURSELF 戰 Tear'의 인트로 곡으로 최근 노르웨이 아이튠즈에서 1위를 추가하며 4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의 솔로곡 'Singularity'(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 캡쳐


'궁극의 알앤비'라는 찬사를 받으며 K팝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싱귤래리티'는 미국 뉴욕 타임즈 선정 '2018 올해의 베스트 송', 영국 가디언지 음악 평론가들이 선정한 '2018 최고의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CNN 간판 프로그램 'CNN 투데이' 뉴스에서도 K-팝 센세이션의 주역으로 BTS를 소개하며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의 뮤직비디오를 단독 영상으로 보여주며 BTS의 히트곡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미국 연예 전문 매체 숨피(Soompi)의 '제14회 숨피어워드(SoompiAwards)'에서 베스트 안무상을 수상하며 '명품' 퍼포먼스로도 인정받았다.

image


콘서트 무대마다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며 압도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매번 다른 디테일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선보이며 최고의 무대를 보여준 뷔의 '싱귤래리티'는 팬들 사이에서도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방탄소년단 공연 중 하나로 꼽힌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