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中아이만 팬 활동 지수 랭킹 1위..막강 대륙 팬화력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11.20 10:0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중국에서 활동력 높은 팬을 보유한 한국 아티스트 1위에 랭크되며 막강한 팬 화력을 과시했다.

중국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 아이만 지수에 따르면 지난 18일 정국이 가장 활발한 팬 활동 지수를 보이는 한국 아티스트 중 1위에 올랐다.


image


중국에서는 강력한 팬 파워를 자랑하며 대규모 스케일로 정국을 서포트하고 응원하는 팬클럽 '정국차이나'가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정국 차이나'는 지난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35차에 달하는 초특급 서포트를 진행했다.


국내에서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 부산 해운대 불꽃 놀이, KTX 열차 외부 338m 전면 광고 생일 서포트 등을 진행해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이 쏠린 바 있다.

이외 정국 차이나는 다양한 선행 활동에도 발 벗고 나섰다.

정국 차이나는 정국의 이름으로 홍수 구조 작업에 1만 5000위안, 곡물 등을 기부했고 무료 점심 나눔에 1만 9700위안을 전달했다.

또 여자 아이 보호 기금, 빈곤 지역 도서관 건설, 시각 장애인 안내견 시설에 각각 1만 위안, 백만 숲 자선 사업에 1097그루의 나무와 농촌 도로 밝히기 공사가 진행될 중국 쓰촨성의 두 마을에 각각 1만 2000위안(한화 약 200만원) 등을 정국의 생일에 기부한 바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사진=스타뉴스


한편 2019년에는 중국 매체 케이팝스타즈(KPOPstarz)가 주최한 케이팝 스타즈 어워즈 2019(KpopStarz Awards 2019)”에서 전세계 베스트 케이팝 아티스트 1위 (Best World Wide Kpop Artist), 남자부분 에이스 멤버 1위(Best World Wide Ace Member (Male))를 그룹 멤버 중 개인으로 유일하게 수상해 현지 인기를 여실히 증명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