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특수 잡아라" 유통업계, 이색 협업·비대면 마케팅 활발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0.11.10 09:48 / 조회 : 678
image
/사진=뉴스1
빼빼로데이 '대목'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키기 위한 이색 협업 상품과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특히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특수를 누리지 못한 만큼 빼빼로데이 마케팅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image
/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빼빼로 바는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된 빼빼로의 특징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된다.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빼빼로 또한 대형, 실속형, 롱형 등 세 가지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워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준 것이 특징이다. 빼빼로 기본 라인업은 초코, 아몬드, 크런키, 더 슬림, 화이트쿠키, 초코쿠키, 스트로베리쿠키, 누드초코, 누드크림치즈, 더블딥 리치초코 등 10종이 있으며 그 외에 각 유통 채널과 손잡고 공동 개발한 다양한 전용 상품들이 있다.

농협에는 이천쌀을 사용한 우리쌀 빼빼로, 세븐일레븐에는 달고나 맛 빼빼로와 미니언즈 캐릭터 제품, CU에는 인절미맛 빼빼로와 래퍼 이영지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이 있으며 GS25에는 돼지바 컬래버 빼빼로와 텔레토비 빼빼로가 있다. 또한 이마트에는 대형 팔각 케이스에 담은 크런키 빼빼로, 홈플러스에는 4종의 빼빼로를 2개씩 대형 케이스에 담은 골드 기획 제품이 있다. 이외에도 각 유통점 별로 개발한 다양한 종류의 빼빼로 기획 상품이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대면 접촉이 줄어든 점을 감안해 온라인 선물하기 상품과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카카오톡과 네이버쇼핑, 쿠팡, 롯데온 등 다수의 온라인 몰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꽃 구독 서비스 업체 '꾸까'와 협업해 빼빼로 2갑씩과 어울리는 꽃을 함께 구성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image
/사진제공=CU


주요 편의점 업계들도 대목을 맞아 준비를 마쳤다. CU는 올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영화, 게임, 의류 등과 협업해 20여가지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 속옷업체 BYC와 협업한 'BYC 빼빼로 패키지,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컬래버한 'CU 메가박스 빼빼로 쇼핑백', 대한제분과 함께 선보인 '곰표 빼빼로 기획세트' 등이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의 개념을 확장해 달콤한 상품, 일(1)자 모양 상품 등에 대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애플 정품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전국 21개 점포에서 현대카드로 애플 펜슬을 구매 시 11%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빼빼로를 포함한 롯데제과의 과자를 결제하고 이마트24 모바일 앱 바코드를 제시하면 추첨 이벤트를 통해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 애플 에어팟 2세대 등을 경품으로 준다.

미니스톱은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롯데 빼빼로를 8개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하고, 페레로로쉐(3개입 또는 5개입) 상품을 5개 이상 구매하면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11월 한 달 동안 상품 1200여개, 경품 3만여개, 프로모션 약 30종을 준비한 ‘힘내라 대한민국 하나더데이’를 진행한다. 빼빼로뿐 아니라 11월 매출이 크게 신장하는 초콜릿 스낵, 젤리 등 상품을 행사로 마련했다.

image
/사진제공=쿠팡


이커머스 업계도 분주하다. 쿠팡은 빼빼로를 포함한 다양한 과자류를 한 자리에 모아 놓은 '11♡11 SWEET DAY' 테마관을 운영한다. 테마관은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테마관 내에는 쿠팡 단독 패키지부터 직접 빼빼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DIY세트, 코로나19 언택트 트렌드를 겨냥한 로맨틱 홈파티까지 다양한 테마 상품이 배치돼 있다. 허쉬, 츄파춥스, 킷캣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브랜드별로 만날 수 있는 브랜드관도 마련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로켓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쿠팡 로켓와우회원들은 이번 빼빼로데이 행사 기간 오리온 통크 등 6개 대표 푸드 상품을 3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일부 품목에 대해 즉시할인과 쿠폰할인으로 더블 혜택을 제공하는 ‘초콜릿 브랜드데이 원데이 특가’도 마련했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원데이 특가를 통해 소비자들은 일별로 허쉬, 빼빼로 등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은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고백하는날' 이벤트를 기획했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게 만나지 않고도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티몬 선물하기'를 활용한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간단한 선물 메시지도 함께 작성할 수 있다. 빼빼로 10입 패키지, 이탈리아 소리니 초콜렛, 막대과자 만들기 세트 모음전 등과 함께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랑방 메리미 향수,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 등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image
/사진제공=롯데리조트부여


호텔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조트 부여는 업계 최초로 롯데제과의 과자 캐릭터 ‘빼빼로프렌즈’를 객실에 도입한 빼빼로프렌즈룸을 포함한 ‘빼빼로&프렌즈’ 패키지를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까지 판매한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빼빼로 데이를 맞아 'The 달달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쏘도베 레스토랑(SODOWE Restaurant)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잘레오 템프라니오 Zaleo Tempranillo (스페인 산) 레드와인과 함께 수제 마카롱 2ea , 쵸콜렛 3ea 가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 시, 피트니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