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심' 방탄소년단, 1위 20관왕 질주..트와이스·송민호 컴백 [★밤TView]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0.10.31 17:00 / 조회 : 1737
image
방탄소년단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음악중심' 방탄소년단이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했다.

31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은 핼러윈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1위 후보로 방탄소년단 'Dynamite', 블랙핑크 'Lovesick Girls', 환불원정대 'DON'T TOUCH ME'가 이름을 올렸다. 발표 결과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음악방송 20관왕을 달성했다.

image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루키들의 데뷔 무대가 공개됐다. 먼저 드리핀(DRIPPIN)이 곡 'Nostalgia'(노스텔지아)로 무대를 꾸몄다. 'Nostalgia'는 과거에 대한 동경', '향수'를 의미하는 노스텔지아를 드리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행복한 순간을 그리워하는 것에서 끝내지 않고 그 기억 속으로 돌아가려는 의지를 표현했다.

피원하모니(P1Harmony)가 열기를 이어갔다. 피원하모니는 버건디색 의상을 입고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를 자랑했다. 피원하모니의 타이틀곡 'SIREN'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 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CIX가 11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했다. 이들은 '정글(Jungle)'에 맞춰 컴백 무대를 꾸몄다. '정글'은 구원받고자 하는 대상에게서 벗어나지 못하고, 되려 지배당할 수밖에 없는 처절한 감정을 극적으로 표현한 강렬한 비트의 팝 댄스 곡으로 오르간 사운드의 웅장한 느낌과 강렬한 리듬, 거친 샤우팅과 호흡을 직관적인 표현해 강한 여운을 남겼다.

image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NCT는 'Make A Wish (Birthday Song)'(메이크 어 위시)와 'From Home'(프롬 홈) 2곡 무대를 선사했다. 상반된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저 태일, 유타, 쿤, 도영, 런쥔, 해찬, 천러가 참여한 슬로우 템포의 R&B 팝 발라드 곡 'From Home' 무대가 공개됐다. 'From Home'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가 혼합된 가사에는 ‘가수’라는 꿈으로 모인 NCT 멤버들이 서로에게 든든한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함께 꿈을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했다.

이어 태용, 도영, 재현, 루카스, 샤오쥔, 재민, 쇼타로가 참여한 'Make A Wish (Birthday Song)' 무대로 매력을 자랑했다. 'Make A Wish (Birthday Song)' 가사에는 언제나 서로가 연결되어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각자의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소원을 빌어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송민호는 수록곡 'Ok man'으로 솔로 컴백 무대 포문을 열었다. 송민호는 묵직하면서도 톡톡 튀는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스웨그를 자랑했다. 시선을 끈건 BOBBY가 힘을 보탰다. 이어 '도망가'로 컴백 무대 열기 정점을 찍었다. '도망가 (Run away)'는 기존에 선보인 송민호 표 솔로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감성적인 힙합곡이다. 낮게 읊조리듯 시작하지만 숨 쉴 틈 없는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이다. BOBBY가 피처링한 'Ok man'은 묵직한 베이스와 드럼 소리 위로 독특한 fx 소리들이 재미있게 섞인 힙합곡이다. 오랜만에 뭉친 송민호와 BOBBY의 케미스트리를 엿볼 수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사진=MBC '쇼! 음악중심' 방송화면 캡처


무대에 앞서 트와이스는 "원스(트와이스 팬클럽 이름) 안녕.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죠?"라며 팬들을 향한 인사를 건넸다. 신곡 'I CAN'T STOP ME'에 대해서는 "나 자신을 컨트롤 하기 힘든 내용을 담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트와이스는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단독 작사한 곡들이 많다.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감정을 공감해달라. 밝은 에너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력 느낄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트와이스는 'UP NO MORE'로 컴백 무대 포문을 열었다. 파스텔톤의 의상을 착용하고 무대를 꾸몄다. 이어 'I CAN'T STOP ME'에 맞춰 강렬한 붉은빛 의상을 입고 매력을 뽐냈다. 'I CAN'T STOP ME'는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섞은 레트로 풍의 신스 웨이브 장르로,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진 마음을 그렸다.

이 외에도 B1A4, 이달의 소녀, CIX, P1Harmony, DRIPPIN, 펜타곤, 쪼꼬미, 더보이즈. VERIVERY, Weeekly, CRAVITY, 펀치가 출연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