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화제의 곡 등극.."테스형이 소크라테스라니!" [스타이슈]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0.10.01 15: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 화면 캡처


'가황' 나훈아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서 공개한 '테스형!'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의 곡으로 떠올랐다.

나훈아는 지난 9월 30일 방송된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서 '테스형!' 무대를 선보였다.


'테스형!은 지난 8월 발매된 나훈아의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이다. 소크라테스에게 인생, 세월에 대해 묻는 듯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형'이라 부르며 철학적 질문을 하는 화자의 표현이 이색적이었다.

나훈아는 '테스 형!'의 테스 형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이 만든 노래 '공'을 소개하면서 직접 곡, 가사를 쓴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트레스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는 "스트레스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주름이 생기는 범인이, 바로 스트레스라고 합니다"라며 "우리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기 때문에. 아까 부른 신곡 중에 테스 형한테 내가 물어봤거든요. '테스 형, 세상이 왜 이래? 아니 세월은 또 왜 저래?' 물어봤더니. 테스 형도 모른다고 하네요"라고 말해 관객들을 박장대소케 했다.

또 "테스 형이 아무 말이 없습니다. 세월은 너나 나나 할 거 없이 어떻게 할 수 없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제가 잘 모르긴 해도 이렇게 살다 보니까, 여러분, 세월은 그냥 누가 뭐라고 하거나 말거나 가게 되어 있으니까. 이왕에 세월이 가는 거 우리가 끌려가면 안 됩니다"라면서 자신의 인생관을 이야기 했다.


나훈아의 '테스형!'은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 후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소크라테스를 "테스 형"이라고 부른 나훈아의 유쾌함 덕분이다. 또 '테스 형'에 대한 궁금증이 노래의 가사를 확인한 네티즌들이 "테스 형이 소크라테스였다니"라며 '테스 형'의 정체를 파악하고 뒤늦게 웃음을 자아냈다. 또 '테스 형!'의 노래, 가사가 SNS 등에 공유되면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가황' 나훈아의 '테스형!'은 나훈아만의 독특한 가사, 이와 달리 흥겨운 멜로디가 더해져 뒤늦게 화제의 곡으로 떠올랐다. 1일 오후 3시 5분 기준으로 벅스뮤직에서는 11위, 지니뮤직에서는 42위, 소리바다에서 41위 등 인기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어게인'은 나훈아 15년 만의 방송 출연으로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자, 다시 한 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된 공연이었다. 방송에 앞서 9월 23일 언택트(비대면) 공연으로 1000명의 관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시청률 29.0%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 9월 30일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오는 3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될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은 본 공연 비하인드 영상 뿐만 아니라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을 위한 공연 영상까지 더해진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