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YOUHA), 데뷔 싱글 '아일랜드' 오늘(29일) 발매.."제2의 보아 꿈꾼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9.29 10: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유하(YOUHA)


신인 가수 유하(YOUHA)가 싱글 '아일랜드'(ISLAND)를 발매하며 전격 데뷔한다.

29일 소속사 유니버설뮤직 코리아에 따르면 유하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싱글 '아일랜드'(ISLAND)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유하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전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유하의 데뷔 싱글 '아일랜드'(ISLAND)는 몽환적인 기타 라인과 청량한 탐 사운드가 어우러져 유하 만이 표현할 수 있는 밝고 솔직한 에너지를 뿜는 신스팝 곡이다.

유하는 '아일랜드'(ISLAND)에서 스스로가 약한 걸 알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섬(Island)처럼 큰 마음을 기꺼이 내어줄 수 있다는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유하는 작사, 작곡, 댄스까지 가능한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제 2의 보아가 되어 K-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하는 오는 10월 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식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하의 방송활동을 비롯한 매니지먼트 활동은 더뮤직웍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한편 유하는 지난 25일 발매된 노르웨이 뮤지션 젠스(Jens)의 ‘Wish I Was Right For You’에 한국어 가사를 직접 작사, 가창하며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정식 데뷔 전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유하는 올해 연말 두 번째 싱글로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