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녀석들, '여름 안에서'로 차트 향해 'RUN'[종합]

목동=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07.08 15:13 / 조회 : 438
image
그룹 멋진녀석들이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멋진녀석들(재이 동휘 동인 호령 다운 백결 활찬 한을 의연)이 상반된 매력을 담은 두 곡으로 차트인을 향해 달려간다.

멋진녀석들은 8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로운아트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위 아 낫 얼론 챕터 2: 유&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을 발매한 이들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10월 시작한 'We're Not Alone'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앞선 앨범이 '힘들고 외로울 때 그레이스(팬덤)가 있어 견딜 수 있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면, 이번 앨범은꿈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에게 하나 돼 포기하지 말고 함께 나아가자는 프러포즈를 담았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RUN(내 심장은 널 향해 뛰어)'와 리메이크곡 '여름 안에서'를 비롯해 'Intro_Bloom(피어나)', 'RUN(내 심장은 널 향해 뛰어) inst까지 총 네 트랙이 수록됐다.

image
그룹 멋진녀석들 의연이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멋진녀석들은 이번 앨범에서 처음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웠다. 이들은 "더블타이틀을 고민했지만, 편곡도 잘 나오고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어서 회사와 상의 끝에 더블타이틀로 정했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퍼포먼스를 강조한 'RUN(내 심장은 널 향해 뛰어)'는 앞으로 나아가는 멋진녀석들의 패기를 느낄 수 있는 강렬한 곡이다. 듀스의 곡을 리메이크한 '여름 안에서'는 시티팝 스타일로 재해석, 멤버 동인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멋진녀석들만의 색깔을 더했다.

멋진녀석들은 두 곡을 통해 상반된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동휘는 "두 곡이 극명한 차이가 있다"며 'RUN'은 섹시하다면, '여름 안에서'는 재희가 안무를 창작했는데, 센치한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image
그룹 멋진녀석들 백결이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무엇보다 시선을 끄는 곡은 듀스의 곡을 리메이크한 '여름 안에서'다. 시티팝 스타일로 재탄생한 '여름 안에서'는 멤버 동인이 랩 메이킹에 참여해 멋진녀석들만의 색을 더했다.

멋진녀석들은 먼저 리메이크를 수락해준 원작자 이현도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들은 "이현도 선배님이 리메이크를 허락해주신 만큼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이 곡은 꼭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편곡 과정에서 이현도 선배님께서 편곡자와 연락을 주고받으며 피드백을 많이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image
그룹 멋진녀석들 활찬이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여름 안에서'가 여름을 대표하는 시즌송으로 손꼽히는 만큼, 올해도 싹쓰리, 폴킴 등 여러 가수들이 부르며 주목받았다. 이런 가운데 멋진녀석들만의 '여름 안에서'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동휘는 "재이가 안무 창작을 하고 동인이 랩메이킹으로 파트를 추가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저희만의 색깔이 더 묻어난 것 같다"고 짚었다.

image
그룹 멋진녀석들 동휘가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메인 타이틀곡인 'RUN(내 심장은 널 향해 뛰어)'은 퍼포먼스를 강조한 곡으로 강렬한 메탈 사운드가 돋보인다. 곡에 대해 활찬은 "전 앨범이 도움닫기였다면, 이번 앨범은 달려 나가 도약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상반된 분위기의 두 타이틀곡을 통해 멋진녀석들은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동휘는 "'RUN'은 섹시하다면, '여름 안에서'는 센치한 분위기"라며 "두 곡을 함께 보여드리며 시너지를 내고 싶다"고 말했다.

image
그룹 멋진녀석들이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뜨리움에서 열린 세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2: 유&미'(We're Not Alone Chapter2 : You & M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목표는 차트인이다. 백결은 "차트인을 바라면서 달려왔다. 이번에는 '여름 안에서' 같은 곡으로 차트인도 노려볼 법 하지 않을까"라고 기대했다.

이어 동휘는 목표 달성 시 공약으로 "무료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해 팬들과 즐기고 싶다"고 내걸었다.

올해 데뷔 3주년을 맞은 멋진녀석들의 팀으로서 목표는 '롱런'이다. 동휘는 "이름을 알리고 차트인도 중요하지만 사고 없이 팬과 멤버들과 쭉 함께하고 싶다"고 바랐다.

끝으로 동인은 "악플이든 선플이든 많은 관심 주시면 감사하게 받아들이겠다"며 "이번 여름 누구보다 뜨겁게 활동해서 좋은 성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