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meme) 열풍에 날개 단 ‘ 농심 새우깡’

채준 기자 / 입력 : 2020.06.24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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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농심


새우깡으로 1 일 1 깡!

전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 깡 열풍’ 과 함께 농심 새우깡이 화제가 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새우깡이 최근 한 달간(6월23일 기준)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 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확산된 ‘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에는 ‘1 일1 깡’, ‘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며 “ 온ㆍ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 고 분석했다.

새우깡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민 스낵이기 때문이다. 비의 ‘ 깡’ 이 이슈가 되자 누리꾼들은 익숙하게 먹어온 새우깡을 함께 떠올렸고, 자연스레 ‘ 밈(meme)’ 의 대상이 됐다.

여기에 농심은 비를 광고모델로 추천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발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새우깡 열풍을 확산 시켰다. 농심은 ‘ 대국민 챌린지’ 를 진행하고, 선정작과 비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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