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언택트 쇼핑! 라이브 먹방

채준 기자 / 입력 : 2020.06.02 11: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애경


AK플라자가 ‘언택트’ 채널을 활성화하고 방송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AK플라자는 지난해 9월 모바일 V커머스 플랫폼 선두기업 ‘그립(GRIP)’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모바일 라이브 방송’ 을 시작한 바 있다.


AK플라자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최근 밀레니얼 세대로 구성된 ‘쇼포터즈’를 선발해 방송에 출연시키는 등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5월 29일 AK플라자 분당점에서는 개그우먼 홍윤화와 ‘밥순삭꽃게야’ 간장∙양념 게장 먹방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온∙오프라인 고객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분당점 1층 피아짜360 광장에 별도로 마련된 무대에서 진행됐다. 개그우먼 홍윤화는 직접 밥에 게장을 비벼 시식하면서도 유쾌한 입담으로 자연스럽게 고객들과 소통하며 웃음을 이끌었다. 오프라인 고객들은 라이브 방송 촬영을 신기한 듯 지켜보면서도 즉석에서 모바일 앱을 설치해 언택트 쇼핑도 경험했다. 이날 판매한 게장은 방송 중에만 약 300개가 주문됐다.

5월 27일에도 헤리티지 스타일로 사랑받는 핸드백 브랜드 ‘MCM’과 업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AK플라자 신채널팀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촬영 장소, 장비 등 간편함이 장점이다”며 “상품 산지, 공장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언택트 쇼핑’을 하시는 고객들에게 현장의 생동감을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