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中시나웨이보 'IDOL GIF AWARDS' 1위..막강 팬파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6.01 08:41 / 조회 : 436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사진=스타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중국 포털 사이트 시나의 ‘시나웨이보 한류 공식계정’에서 주최한 'IDOL GIF AWARDS'(아이돌 GIF 어워즈)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시나웨이보 한류 계정’은 4월 26일부터 5월 2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표정, 아름다운 얼굴, 무대 퍼포먼스 사진 등의 주제로 K팝 아이돌의 GIF이미지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뷔는 리트윗, 코멘트, 좋아요를 합산한 수치 12만 3000점으로 2위 7만 9000점을 압도적인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 이벤트에는 수많은 중국 케이팝 팬들이 참여해 11만 1000개 이상의 게시물, 조회수 1억 5000만 이상을 기록, 그 뜨거운 열기를 짐작할 수 있다.

뷔는 지난 4월 ‘싱귤래리티’ 무대 퍼포먼스가 ‘중국 네티즌이 선정한 가장 전설적인 솔로 무대 5선’ 중 압도적인 인기에 힘입어 총 72만 7754표를 얻으며 1위에 등극했다. 이로써 뷔는 퍼포먼스와 외모를 동시에 인정받은 셈이다.

방탄소년단이 중국에서 활동이 전무한 가운데 뷔의 위상은 실로 대단하다. 실질적 인기 지표라고 할 수 있는 웨이보 팬페이지의 팔로워 수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로 100만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으며 시나웨이보의 ‘핫 미디어 소셜 랭킹 100’에 중국 내 연예인 팬사이트 최초로 진입했다.

image


중국 내 막강한 뷔의 팬파워는 뜨거운 뷔의 인기를 방증한다. 뷔는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 4년간 검색량, 웨이보 팔로워, 뷰, 게시글 수에서 모두 그룹 내 1위다.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뷔바‘의 규모와 경제력 또한 최강을 자랑한다. 작년 정규 3집 앨범 페르소나는 앨범 공동구매는 17만 400장을 기록했으며 4집 ‘맵 오브 더 소울:7’ 앨범은 22만 장을 공동구매해 케이팝 신기록을 세웠다.

앨범뿐만 아니라 ‘Black Swan’은 발표와 동시에 ‘바이두뷔바’는 싱글 구매순위 1위를 기록했다. 중국 내 케이팝 앨범 판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뷔의 기록은 뷔가 깬다'는 말을 입증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