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집중" 걸카인드 썬제이, 잠정 활동 중단..4인 체제[공식]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0.03.22 22: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넥스트레벨 엔터테테인먼트


그룹 걸카인드 멤버 썬제이(20·전희선)가 잠정적 활동 중단을 알렸다.

넥스트레벨 엔터테인먼트는 22일 "썬제이는 이번 해 2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를 졸업하고 김포대학교 실용무용과에 진학하면서 학업에 집중하기 위해 팀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는 것을 소속사와 협의했다"고 밝혔다.


2018년 6월, 걸카인드 2번째 싱글 'S.O.R.R.Y' 활동 이후로 3번째 앨범 준비 과정에서 건강상의 문제가 생겨 상당기간 동안 앨범 준비에 참여하지 못한 썬제이는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의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당분간 학업에 집중하고 그룹 활동은 중단하게 됐다고.

소속사는 이러한 이유에서 팬들이 기다려 온 멤버 전체의 활동 대신 솔로와 유닛 활동으로 2019년 걸카인드 활동을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협의 과정이 길어지게 돼 팬들에게 썬제이 활동 문제를 뒤늦게 알리게 된 점 사과 드린다"고 입장을 표했다.

한편, 썬제이는 걸카인드 공식 SNS계정에 자필 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의 걸카인드 활동에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당분간 4인 체제로 걸카인드는 활동할 계획이며, 다음 달 4월 14일 신곡 'Future'로 활동할 예정.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걸카인드는 세계 최대 음원 서비스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18년, 2019년 데뷔한 케이팝 루키 걸그룹 중에 팔로워가 가장 많은 걸그룹 TOP 10에 랭크된 바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