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사운드 엔지니어 성지훈 클래스 개설

최현주 기자 / 입력 : 2020.02.05 11: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은 사운드 엔지니어 성지훈의 ‘믹싱&마스터링 클래스’를 오는 2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성지훈 엔지니어는 믹싱, 마스터링, 라이브 엔지니어링 등 음악 산업 내 다양한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사운드 엔지니어다. 싸이, 비, 마마무, 아이유 등 국내 최정상의 가수들과 작업한 히트곡이 7000여 개에 이른다.


‘성지훈의 믹싱&마스터링 클래스’는 총 9강, 25회이며,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 플랫폼 ‘프로툴스’(Pro Tools)의 사용법, 믹싱 및 마스터링 테크닉, 미터 설정, 플러그인 사용법 등 프로듀서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의에서는 가수 화자의 ‘일주일’, 빈시트 옴니아의 ‘I don’t wanna die’ 등 발매 음원과 함께, 수강생의 미발매 음원 2곡도 교육자료로 활용한다. 수강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주고 싶다는 성지훈 감독의 뜻을 반영해, 사전 공모에서 선발한 음원이다.

성지훈 엔지니어는 “대한민국 음악 시장의 발전과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식과 노하우를 잘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클래스101 시그니처 강의를 결정했다”라며 “배움의 열정이 있는 후배들의 댓글에 전부 피드백을 달아주고 싶다”고 전했다.


성지훈의 믹싱&마스터링 클래스는 오는 20일부터 수강이 가능하며, 강의를 시작하기 전까지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준다. 성 엔지니어의 스튜디오에서 직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개인 코칭권은 선착순 10명에게 판매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