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보, 첫 EP 앨범 '모음집' 발매..독보적 음악세계 눈길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9.18 11: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X


싱어송라이터 제이보(Zayvo)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했던 곡들을 앨범으로 전격 발매했다.

제이보는 지난 1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EP 앨범 '모음집'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투 타이틀곡 '멍멍잉', '말(Guitar by ampoff)'을 비롯해 '내가 돈을 벌 때까지', '무면허 (Guitar by ampoff)', '오기(Feat.죠지)', '에이 걸(Ay Girl)', '멍멍잉이 클럽에서 나온다면(Prod.HAE&CHOICE37)'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멍멍잉'은 지난 2017년 작업한 곡으로 제이보 특유의 사운드와 감각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묘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2018년에 작업한 두 번째 타이틀곡 '말(Guitar by ampoff)'은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제이보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뤄 강한 여운을 남기는 곡이다.

이 외에도 '멍멍잉'의 리믹스 격인 '멍멍잉이 클럽에서 나온다면'을 비롯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에 걸쳐 작업한 곡들로 트랙을 채웠다. 곡을 작업한 연도마다 제이보의 목소리와 감성이 달라 듣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보트(Boat)', '렛츠 고 피크닉(let’s go picnic)' 등의 히트곡을 통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죠지,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핫한 프로듀서 초이스37(CHOICE37), 해(HAE), ampoff 등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DIY로 앨범을 제작해 단순한 편곡과 담백한 보컬, 재치있는 가사가 정제된 팝 음악과는 묘한 대비를 이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