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한솔 그룹' 아닌 뉴키드, 17개월 만에 가요계 정식 데뷔[종합]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4.23 15: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김휘선 기자


그룹 뉴키드가 정식으로 데뷔했다.

23일 오후 서울 동대문 롯데피트인 하트박스에서 데뷔 싱글앨범 'NEWKID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뉴키드는 제이플로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7인조 신인 보이그룹이다. 데뷔 전부터 1년 5개월 동안 프리 데뷔 시스템을 통해 실력을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탄탄한 팬덤을 구축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멤버들은 "준비기간이 길었다. 이렇게 우리가 모여서 연습을 해왔고, 의지하고 연습해왔는데 드디어 데뷔를 하게 됐다. 우리만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먼저 당찬 소감을 밝혔다.

뉴키드는 데뷔에 앞서 프리뷰 활동으로 무대경험 등을 쌓았다. 이에 대해 멤버들은 "프리뷰 활동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더 단단해지고 경험치가 많이 쌓였다. 특히 저희가 열심히 준비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데뷔앨범 'NEWKIDD'에서는 '부메랑' 등을 작곡한 션킴이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총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뚜에레스(Tu eres)'는 퓨쳐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판타지 같은 로맨스,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이밖에도 멤버들만의 따듯한 에너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봄송으로, 팬들과 처음 만난 뉴키드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특히 멤버들 중 지한솔은 KBS 2TV '더유닛'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유앤비로 활동했다. 이에 대해 지한솔은 "단체방이 있다. 이야기를 하니까 데뷔를 축하해주더라"라며 "오랫동안 준비한 만큼 잘 하라고 말해줬다. 저에게도 데뷔가 뜻깊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정식으로 데뷔하게 된 뉴키드는 국내 활동 뿐만 아니라 브라질 등 해외 투어를 바로 진행한다. 멤버들은 이러한 사실을 직접 전하며 "올해 목표가 신인상이다.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뉴키드의 데뷔 싱글앨범 'NEWKIDD'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