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승 8강 진출’ 에메리 감독, “우승해서 UCL 갈 것”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19.03.15 16: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송지나 인턴기자= 아스널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역전승으로 귀하게 얻은 기회를 살려 우승까지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스널은 15일(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16강 2차전 스타드 렌과 대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1차전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했던 아스널은 2차전 완승을 통해 1, 2차전 합계 4-3으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직후 에메리 감독은 “UEL이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긴 하지만 이 대회(UEL) 역시 중요하며 성장하고 있는 대회다. UEL에서 기회를 얻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두 팀(아스널, 첼시)은 우승까지 가 UCL 진출권을 따야 한다”며 UEL 8강에 EPL 두 팀이 오른 것을 기뻐하며 UCL 진출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거의 매일 이어지고 있는 경쟁으로 지쳤을 선수들을 향한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하나의 타이틀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나는 선수들에게 이 상황을 즐기라고 말한다. UCL 진출이라는 목적도 중요하지만 힘든 순간 강팀들을 이겼다는 성취감을 통해 우리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라며 선수들을 독려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축구가 더 재미 있어지는 공간 `스포탈페이스북`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