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코젠스 감독 "'알리타', 가장 힘들었던 건 큰 눈"

용산=강민경 기자 / 입력 : 2019.01.07 11:51
  • 글자크기조절
image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 스틸컷 /사진제공=영화인


마이크 코젠스 애니메이션 감독이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에서 힘들었던 것은 알리타의 큰 눈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7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풋티지 상영 및 프레젠테이션&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마이크 코젠스 애니메이션 감독, 김기범 CG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마이크 코젠스 애니메이션 감독은 "가장 힘들다고 생각했던 것은 큰 눈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눈을 조금 더 키우면서 얼굴 표정을 균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지였다"고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뼈대 위에 근육을 놓고 그 위에 피부 등을 구성해 얼굴 표정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관찰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퍼포먼스 캡처라는 것은 단순히 몸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대화하거나 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다 구현하는 것이다. 몸은 다른 활동을 하고 있지만, 생각은 다르다. 모든 것을 담아내면서 사람들이 이를 모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모든 걸 배우가 이루어 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알리타: 배틀 엔젤(이하 '알리타')'은 서기 26세기 모두가 갈망하는 공중도시와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공중도시로 나닌 세상을 배경으로, 기억을 잃은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알리타" 배틀엔젤'은 오는 2월 개봉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