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무제' 음원차트 7곳 1위..역시 권지용은 건재했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6.08 19: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 리더 지드래곤이 솔로 신곡으로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지드래곤은 8일 오후 6시 여러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솔로 음반의 음원들을 정식으로 선보였다. 지드래곤이 다수의 신곡들이 수록된 새 솔로 앨범을 출시한 것은 2013년 '쿠데타' 이후 4년 만이다.


지드래곤이 발표한 새 앨범 '권지용' 타이틀 곡 '무제'는 이날 오후 7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등 실시간 차트 7곳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개소리' 등 수록곡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 곡 '권지용'을 포함, '개소리' '슈퍼 스타'(SUPER STAR) '무제'(無題)와 아웃트로 곡인 '신곡' 등까지 총 5곡이 담겼다. 타이틀 곡은 '무제'다. 1988년생으로 올해 우리나이로 서른 살이 된 지드래곤은 4년 만의 새 앨범을 통해 30대의 시작을 특유의 깊은 그리움으로 전했다. 지

지드래곤은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가수로서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했다.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해 "지드래곤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여느 어른들과 같이 본인이 고민하고 있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과, 30대의 시작에 선 성장통에 대한 감정을 그대로 가사에 옮김으로써 인간 '권지용'의 모습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오는 10일 오후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새 솔로 월드 투어 '2017 CONCERT 'ACT III, M.O.T.T.E''의 첫 공연을 연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