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모았다'..2016년 MBC·SBS·KBS 설 특집 프로그램(종합)

[★리포트-TV가이드]

이지현 기자, 이다겸 기자,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6.02.05 10: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BC


설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MBC와 SBS, KBS의 설 특집 프로그램을 모아봤다.

MBC는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명절 단골 프로그램 '아육대'는 물론이고 이경규가 출연하는 '몰카배틀' 그리고 '톡하는대로' '미래일기' 등 다양한 소재의 예능들을 선보인다.


오는 7일 오후 11시 15분 스타 아바타 로드쇼 '톡하는대로'가 시청자들과 만난다. '톡하는대로'는 스타들이 목적지도 계획도 없이 무작정 오른 여행길에서 네티즌들이 골라주는 실시간 SNS 댓글로 움직이는 아바타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유세윤 차오루 팀, 김동현 신동우 노태엽 팀, 윤계상 권율 팀 등 총 3팀이 각기 다른 여행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다음날인 8일에는 지난해 추석 화제를 모았던 '듀엣가요제'가 다시 한 번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번 설 특집에서는 아이돌 가수만 출연했던 지난 방송과는 달리, 민경훈 정은지 정준영 홍진영 지코 솔지 휘인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총출동해 일반인과 듀엣 무대를 선사한다. 8일 오후 5시 45분 방송.

독특한 콘셉트의 예능도 제작됐다. 시간 여행을 하는 버라이어티 '미래일기'가 8일 오후 8시 30분 전파를 탄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은 시간 여행자가 된 연예인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특별한 하루를 살아보는 내용을 담는다. 안정환은 80대 노인이 되고, 제시와 강성연도 각각 미래를 살 것으로 알려져 이목이 집중된다.


image
/사진제공=MBC


아이돌 스타가 총출동하는 '2016 아이돌스타 육상·씨름·풋살·양궁 선수권대회'('아육대')는 오는 9일과 10일일 오후 5시 45분 방송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명절 단골 프로그램 '아육대'가 어떤 명승부를 선보일지 기대된다.

몰래카메라도 돌아왔다. '몰카배틀-왕좌의 게임'이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것. 몰래카메라가 무려 9년 만에 '배틀' 형식으로 돌아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경규, 이특, 노홍철이 합류한 가운데 다양한 몰래카메라가 선보여질 것으로 보인다.

이경규는 몰래카메라 뿐만 아니라 '쿡방'으로도 설 연휴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경규는 '이경규의 요리원정대'를 통해 지역 곳곳을 다니며 특산물과 식재료를 공수,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셰프들과 한 팀을 이루고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하는 요리 배틀 프로그램이다. 이경규가 '쿡방'의 열기를 이어갈지 주목되는 상황. 오는 6일 오전 7시 55분, 7일 오전 8시 방송된다.

셀럽들의 노하우를 듣는 '인(人)스타워즈'는 9일 오후 11시 10분 전파를 탄다. 설 특집 파일럿 예능 '인스타워즈'는 SNS를 통해 자신이 가진 특별한 팁을 공유해 수많은 팔로워들을 거느린 '人스타'들의 노하우를 공개, 분야별 최고를 뽑는 프로그램. 김성주, 박명수가 MC를 맡는다.

MBC는 예능 외에도 다양한 장르를 특별 편성했다. 설 특집극 '퐁당퐁당 러브'는 오는 8일 낮 12시 5분부터 전파를 탄다. 설 특선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는 이날 오후 11시 10분부터 방송된다. 설 특집 'TV예술무대 2016 빈 소년 합창단 신년 음악회'는 새벽 1시 35분부터 시청자들을 찾는다.

image
/사진제공=SBS


설 연휴를 맞아 SBS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기존 프로그램도 설 특집으로 단장해 설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설 연휴 전날인 6일 오후 4시 50분에는 '설날특집 토요일이 좋다 - 오! 마이 베이비/백종원의 3대천왕'이 방송된다. 이날 오후 8시 45분에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설날특집 아이돌생존쇼 사장님이 보고있다'(이하 '사장님이 보고있다')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AOA, 방탄소년단, EXID, 비투비 등 아이돌 그룹 20여 팀과 15개 소속사 사장단까지 총 140여 명이 출연해 최강 아이돌 1팀을 가린다.

설 연휴 첫날인 7일 오전 0시 5분 방송되는 '설날특집 현정의 틈, 보일락 말락' '현정의 틈, 보일락 말락'은 SBS 플러스에서 지난 12월 방송된 고현정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고현정의 진솔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오전 8시 20분에는 SBS '설날특집 잘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가 전파를 탄다.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 '설날특집 UHD드라마 영주'는 경북 영주를 배경으로 배우가 되고 싶은 영주와 아버지와의 갈등을 그리며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에게 뭉클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민수, 한은정, 정영민 등이 출연한다.

오후 4시 30분에는 '설날특집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K팝스타5'가 시청자들과 만난다.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그래, 그런거야 더 비기닝'은 드라마 '그래, 그런거야' 첫 회를 앞두고 좋은 길라잡이가 될듯하다.

설 당일인 8일 오전 5시부터 '설날특선 SBS 스페셜 엄마의 전쟁' 3부작 중 2회가 연달아 방송된다. 9일 오전 6시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오전 10시 20분에는 '설날특집 하춘화 리사이틀 - 노래 55년'이 감동을 줄 전망이다. 오전 12시 55분 '동상이몽 설날에도 괜찮아 괜찮아'와 오후 3시 35분 '설날특집 K팝스타 5 핫 스테이지'도 놓치면 아쉽다.

오후 5시 50분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설날특집 먹스타 총출동'은 보기만 해도 배부른 먹방의 향연을 펼친다. 내로라하는 '먹스타'들이 대식가, 미식가, 일류셰프, 미녀식객 등으로 팀을 나눠 먹방 대결을 펼친다. '거대 한 입 먹기', '빨리 먹기', '필살기 먹기', '소리로 먹기' 등의 대결을 통해 새로운 먹방을 보여준다는 각오다.

오후 8시 40분에는 '설날특집 생활의 달인'이 방송된다. 오후 11시 15분에는 파일럿 시사교양 프로그램 '나를 찾아줘'가 베일을 벗는다. '나를 찾아줘'는 사라졌다고 가정한 가족이나 친구, 연인의 '아바타 연기자'를 찾는 색다른 형식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이다. 사라진 가족, 친구, 연인이 조종하는 '아바타 연기자'가 누구인지 찾는 과정에서 곁에 있던 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듯하다. 조정치 정인 부부와 홍석천 부자가 게스트로 출연하며 2회는 9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9일 오후 5시 30분에는 '판타스틱 듀오 내 손에 가수'(이하 '판타스틱 듀오')에서 최고의 듀오가 탄생한다. 앞서 '판타스틱 듀오'는 임창정, 박명수, 김범수, 장윤정과 함께할 지원자를 모집, 2396팀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화제를 낳았다. 4인의 가수는 스튜디오에서 자신과 듀엣 무대를 꾸밀 1인의 참가자를 각각 뽑는다. 가수와 참가자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벌써부터 기대감을 주고 있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0일 오전 11시 25분에는 '오 마이 베이비 스페셜 - 오마베 식구들의 새해맞이'가 방송된다. 오후 3시 50분에는 '설날특집 자기야 - 백년손님 사위열전'이 시청자들과 만난다. 오후 5시 50분에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이하 '신의 목소리')가 공개된다.

'신의 목소리'에서는 김조한과 설운도, 거미, 박정현, 윤도현이 프로 가수로 출연해 아마추어 가수들과 대결을 벌인다. 먼저 다섯 명의 프로 가수가 아마추어 가수를 평가하고 이후 아마추어 가수가 프로 가수를 지목해 노래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프로 가수와 아마추어 가수 간의 심리 게임도 주목할 만하다. 오후 8시 40분에는 '설날특집 영재발굴단'이 방송돼 설 특집 프로그램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image
/사진제공=KBS


KBS에서는 친척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교양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편성됐다.

먼저 휴일이 시작되는 6일 KBS 1TV에서는 오전 8시30분 '설기획 시니어 토크쇼 황금연못'을 비롯해 오전 11시 '설 특집 내 친구는 일곱살', 오후 6시 '설 기획 다큐 공감', 오후 11시25분 '설 기획 콘서트 7080' 등의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KBS 2TV에서는 오전 10시 20분 '설 기획 영화가 좋다', 오후 6시 '설 기획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오후 9시15분 '설 기획 연예가 중계'가 방송된다. 이 중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는 '팔도강산 우리 노래' 특집으로 꾸며져 각 도를 대표하는 가수들과 명물들이 총출동한다.

또 이날 오후 10시 KBS N SPORTS에서는 이수근, 이천수, 김상혁, 딘딘이 전기도 없고, 전화도 안 되는 강원도 설악산 첩첩산중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 예능프로그램 '개과천선'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image
/사진=KBS 제공, 이기범 기자


7일 KBS 1TV에서는 오전 8시10분 '설 기획 한국인의 밥상', 오전 10시 '설 특집 내 친구는 일곱살', 오후 12시10분 '설 특집 전국 노래자랑', 오후 10시30분 '설 기획 역사저널 그날' 등 음악, 교양 프로그램들이 설특집으로 방송된다.

KBS 2TV에서는 오후 4시30분 '설 기획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1박 2일 시즌3), 오후 9시15분 '설 기획 개그콘서트', 오후 10시40분 '설 기획 다큐멘터리 3일'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설 기획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슈퍼맨을 빌려드립니다' 특집으로 꾸며져 출연진들이 다둥이 시청자의 집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진다. 또 송일국과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마지막 출연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설 당일인 8일 KBS 2TV에서는 오후 5시10분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을 방송, 명절하면 빠질 수 없는 노래로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 예정이다. 또 오후 8시30분에는 비슷한 또래의 형제, 자매, 남매가 48시간 동안 함께 지내며 잊고 살았던 우애를 다시 찾는 '우리는 형제입니다'가 방송된다. EXID 하니, 배우 공승연, 트와이스 정연 등이 출연한다.

9일 KBS 2TV에서는 오후 5시10분에는 8명의 몸짱 여자 아이돌이 머슬 트레이너들의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머슬퀸 프로젝트'가 방송되고, 오후 8시30분에는 '우리는 형제입니다' 2부가 방송된다.

연휴 마지막인 10일 오후 8시30분에는 베일에 쌓인 미션을 수행하는 아이돌의 속내를 들여다보는 예능프로그램 KBS 2TV '본분 올림픽'이 방송된다. 또 오후 11시10분에는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은 사람들이 로스타임을 어떻게 보내는지 지켜보며 인생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KBS 2TV 드라마 '기적의 시간:로스타임'이 그려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