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新그룹 NCT는? 멤버무제한+도시대표+유닛활동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6.01.27 15:10
  • 글자크기조절
image
NCT 티저


SM엔터테인먼트가 올 봄 새롭게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을 NCT는 멤버 수 무제한, 전 세계 도시 별 팀 체제, 유닛 활동 등 '신개념 보이그룹'이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아티움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쇼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에서 SM의 대형 신인 보이그룹 NCT를 소개했다.


NCT는 'Neo Culture Technology'의 약자로 개방성과 확장성을 주요 포인트로 한 그룹이다.

NCT라는 브랜드 아래 전 세계 각 도시를 기반으로 한 각각의 팀이 순차적으로 데뷔하며, 이 팀들 간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유닛들이 나오게 될 예정이다.

image
이수만 SM 대표 프로듀서



새로운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의 제한 없는 새로운 개념의 그룹으로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예정이다.

NCT는 올 봄 첫 번째 유닛의 데뷔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서울과 도쿄에서 활동할 팀, 하반기 내 중국어권 주요 도시들에서 활동할 팀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 동남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등 전 세계 각 지역을 기반으로 한 팀들도 탄생시켜 하나의 좋은 곡을 발표 각 나라의 언어로 발표함은 물론 동시에 현지 음악시장을 타깃으로 한 음악 및 콘텐츠 역시 지속적으로 발표하는 전략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한류 현지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