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격자', 해외 바이어들도 반했다..佛 등에 판매

김태은 기자 / 입력 : 2008.02.20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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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추격자'가 프랑스, 베네룩스, 그리스, 홍콩 등 4개국에 선판매 되었다.

'추격자'의 배급사 쇼박스㈜미디어플렉스는 지난 7~17일(현지시간) 열린 제58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마켓에서 이들 4개국에 선판매됐다고 20일 밝혔다.


'추격자'는 공식 상영이 아닌 비공식적인 초청대상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단 2회의 비공식 시사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현재 임상수 감독의 '바람난 가족' 리메이크 한불 합작 영화를 공동 제작 중이며 'Bloody Sunday' 등을 배급한 프랑스의 오에꾸르(Haul et Court), 봉준호 감독의 '괴물'을 배급한 홍콩의 골든 씬(Golden Scene), 그리스 최대의 미디어 회사인 세븐 그룹(Seven Group), 2007년 베를린영화제 황금곰상 수상작인 '투야의 결혼식'을 배급한 베네룩스의 씨네아르(Cineart)에 선판매 됐다는 소식이다.

'추격자'의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화인 컷(Fine Cut)의 서영주 대표는 "선판매 된 4개국 중 프랑스는 특히 배급사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계약이 체결되었다"며 "미국 배급사들의 경우 북미 배급권 및 리메이크 판권에 대한 강한 관심을 보여 개별 상영과 미국에서의 상영에 대한 요청 및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그리고 일본, 영국, 독일 등의 배급사들로부터 역시 완성도 높은 스릴러라는 평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조만간 협상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추격자'를 접한 해외 바이어들은 신인 감독 나홍진 감독의 연출력에 매우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특히 '매트릭스', '스피드 레이서'의 감독 워쇼스키 형제가 파트너로 있는 영화 제작사 서클 오브 컨퓨전(Circle of Confusion) 대표단은 비공식 상영 이후 감독에 대해 강한 관심을 표명했다는 후문이다.

'추격자'는 대한민국을 충격으로 뒤흔든 희대의 살인마 ‘영민’과 한 여자를 구하기 위해 그를 쫓는 유일한 남자 ‘중호’의 숨가쁜 추격을 그린 영화로, 지난 14일 국내 개봉후 호평받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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