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자기야' 우현, 못다한 장모사랑 어쩌나..장모 별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4.06.02 09:36 / 조회 : 2922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난 5월 22일 방송된 SBS '자기야-백년손님' 방송화면


배우 우현이 끝내 장모사랑을 다하지 못하게 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우현의 장모 소설가 곽의진(한국소설가협회 이사)선생이 지난 25일 별세했다. 향년 68세.

고인의 발인은 지난 27일 이뤄졌으며, 고인은 집필실이 있는 진도 자운토방 풀밭에 안치됐다.

고인의 지인들은 갑작스런 타계 소식에 슬픔을 감추지 못했으며 진도 예술인들은 지난 5월 22일 고인이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자기야-백년손님' 영상으로 추모제를 대신했다.

곽의진 선생의 별세로 지난 3월 14일부터 '자기야-백년손님'에 출연한 우현도 하차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우현은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장모에게 그간 못 다했던 장모 사랑을 다해 장모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5월 23일 방송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장모의 진도 집필실을 찾아 선물을 하고 그간 못했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장모는 "15년간 용돈을 주지 않았다"고 우현을 타박했지만, 이내 속 깊은 사위사랑을 보여줬다.

한편 1947년생인 고인은 단국대 국어국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3년 '월간문학'신인상 공모에 '굴렁쇠 굴리기'가 당선되며 등단했다.

창작집 '비야 비야', '얼음을 깨는 사람들', '남겨진 계절' 등을 출간했으며 전남매일에 장편소설 '부활의 춤', 문화일보에 '꿈이로다 화연일세'를 연재했다.

1995년 진도로 귀향, 자운토방에서 집필 활동을 해왔다.

동포문학상, 한국소설문학상, 전남문화상을 수상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