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JIN Day' 서울 곳곳 방탄소년단 진 생일 축하 서포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1.30 06:31 / 조회 : 11230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생일(12월 4일)을 맞아 다양한 생일 축하 서포트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진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진행한 명동 생일 광고 투표에서 92.32%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서울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에 6일간 생일 광고가 송출된다.

image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 광고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바로 앞 명동길 입구에 위치한 레드아이 전광판 광고는 진의 다채로운 매력과 수려한 모습을 담아 팬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image


또 아이돌차트에서는 미션달성 보상으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아이돌차트 메인및 주요페이지에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배너와 서대문과 명동의 대형 옥외 전광판에 일주일간 축하영상이 송출된다.

지난 한달간 진행된 팬플러스 12월 생일·기념일 연예인 팬 투표에서 진은 42억 표라는 높은 득표수로 2위를 차지해 12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강남역(신분당선) 3번출구에서 대형 조명 광고가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image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에서는 팬들이 진의 생일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팬앤스타' 애즈닷 코너는 팬들이 직접 생일 광고 서포트를 오픈하고 달성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팬들의 뜨거운 참여로 달성된 다양한 프로젝트 중 진의 모습이 담긴 서울버스 273번 버스 광고를 11월 28일부터 12월 27일까지 홍대, 신촌, 종로, 대학로 등 서울의 유명대학들이 있는 도시를 순회하며 한달 동안 진의 생일을 축하할 예정이다.

image


또 두번째 프로젝트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지하철 2호선 강남역 맥스비젼 광고를 일주일간 1일 약120회 송출될 예정이다.

세번째로 지난 10월 오픈된 전광판 프로젝트를 달성해 합정역 6호선 대합실, 강남구청역 7호선 대합실, 건대입구역 7호선 CM보드에서 진의 생일 축하영상을 만나 볼 수 있다. 지하철 맥스비젼 광고와 CM보드는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장소에 설치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월드와이드 핸섬 진의 눈부신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 서울 곳곳에 진행되는 진의 생일 축하 광고로 'Happy Jin Day'를 기다리는 팬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