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아이린 "많은 도전했던 2022년..페스티벌 같았다"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11.28 14:46 / 조회 : 8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올 한 해를 돌아보며 페스티벌 같았다고 표현했다.

레드벨벳은 28일 오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레드벨벳은 지난 3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에 이어 8개월 만에 음악 팬들에게 돌아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멤버 아이린은 "올 한 해는 앨범을 내면서 도전을 많이 했던 것 같다"며 "멤버들에겐 페스티벌 같은 한 해였다"고 돌아봤다. 아이린은 이어 "앞으로도 레드벨벳스러운 도전을 많이 할 수 있는 음악 활동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는 초대받지 못한 파티장을 점령하는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이 담겼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으로 곡의 키치한 분위기를 살렸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를 공개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