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월드컵 개막식에 일론 머스크 등 글로벌 유명 셀럽들 관심+찬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1.25 07:0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글로벌 유명 인사들의 찬사와 관심이 이어졌다.

정국은 지난 20일(한국 시간)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서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 무대를 펼쳤다.


정국은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쏠린 큰 무대에서 빼어난 라이브와 눈부신 칼군무로 존재감을 빛냈다.

이날 트위터에서는 '#DreamersbyJungkook, '#DreamersOutNow', '#Dreamers2022', '#DreamerFifa2022' 등 정국 관련 키워드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 2위, 3위, 4위와 총 115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고, 21일 새벽까지 'jungkook'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540만 이상에 달하는 폭발적 트윗량을 나타나며 전세계 열광적인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무대는 세계 각국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이목도 집중시켰다.


테슬라(Tesla) 창업자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자신의 트위터에 'World Cup Qatar 2022: Opening Ceremony'라는 글과 함께 정국의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공연 장면을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아르헨티나 축구 전설 세르히오 아구에로(Sergio Aguero)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정국의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퍼포먼스를 직접 시청한 인증 영상과 "오~춤 잘 추네"라는 글로 찬사를 보냈다.

image
주한미국대사관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개막식 공연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정말 좋아했다"라고 감탄하며 월드컵에 출전하게 되는 미국과 한국을 응원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Tedros Adhanom Ghebreyesus)도 트위터에서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공연 영상과 함께 "BTS 정국의 2022년 카타르 월드컵 'Dreamers' 멋진 퍼포먼스"라는 글로 찬사를 보내며 "꿈을 믿는다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Dreamers 중 하나로서 나는 'Health For All'(모든 사람들에게 건강을) 를 꿈꾸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요르단 왕세자이자 최연소 유엔 안보리 의장 후세인 빈 압둘라(Hussein bin Abdullah)는 인스타그램스토리에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특별 버전'이라는 캡션과 함께 정국의 FIFA 개막식 공연을 공유하며 뜨거운 애정을 나타냈다.

인도네시아 국영기업부 장관 에릭 토히르(Eerick thohir) 는 틱톡 계정을 통해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장면을 공유하며 남다른 관심을 드러냈다.

이 외에도 필리핀 유명 여배우 샤이라 디아즈(Shaira Diaz)는 "JK. 당신이 자랑스러워요!!!"라고 극찬과 애정을 보냈고, 인도네시아 가수 티아라 안디니(Tiara Andini), Riafinola, 이집트 코미디언 배우 모하메드 헤네디(Mohamed Henedy), 이집트 가수이자 배우 '조리 바르크'(Jory Bakr) 등도 SNS를 통해 정국의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공연을 언급, 애정을 나타냈다.

개그맨 이승윤도 트위터를 통해 정국의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공연 사진과 "가슴이 웅장해진다. We are the dreamers♥"라는 글을 올렸고, 박명수는 "어떻게 카타르, 월드컵에 가서 노래를 부르냐 진짜 대단하더라. 정말 멋있다"라고 자신의 라디오에서 언급하는 등 찬사가 이어졌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